2024-03-29 15:35 (금)
영광군, '(주)영백염전' 친환경염전부문 대상 선정
상태바
영광군, '(주)영백염전' 친환경염전부문 대상 선정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1.11.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농림수산식품부가 지난 7월부터 천일염의 친환경 생산을 확산시키기 위해, '제1회 전국염전콘테스트'를 개최하고,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 3차 PT평가 등 3개월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염전시설과 품질관리, 운영수준 등을 종합평가해, 지난 1일 친환경염전 부문에 영광군 염산면 '(주)영백염전'을 대상으로 선정 발표했다.

   ▲제1회 전국 염전콘테스트에서 대상에 선정된 (주)영백염전 전경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제1회 전국염전콘테스트'는 친환경시설을 조성한 모범염전을 발굴해 제시함으로서, 천일염 업계 전반에 걸쳐 생산·환경 개선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추는 자발적인 노력을 확산시키고자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됐다.

대상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기본 시상 외에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및 도시·어촌 자매결연 행사 등과 연계한 홍보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사례집을 책자로 배포해 전국에 전파하게 된다.

친환경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주)영백염전(회장 김영관)은 염산면 두우갯벌 약 13만평의 규모에 조성된 전통갯벌염전으로, 결정지 바닥소재를 도자기 옹기판을 사용하고, 생산한 소금은 연도별·계절별로 구분해 저장해 간수를 뺀 뒤 자체 구축한 종합처리공장을 통해 제품화하고 있다.

영백염전은 2009년 11월 ISO22000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국내 최초 국제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인증을 받은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 친환경모범염전으로, 소금명소 영광의 친환경 천일염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