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KT, LG,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안전해
상태바
KT, LG,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안전해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7.2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인터넷가입 시 주는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에 사는 오 모 씨는 이사 후 인터넷 설치를 알아보던 중 , 인터넷가입,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 ’기가인터넷설치‘ 등을 검색해 봤다.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게다가 인터넷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가입 후 약속했던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으려고 일부러 폐업하는 경우까지 있었다.

또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공하는 대신 신청 상품을 당초 설명보다 비싼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과장광고 업체들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친구의 조언까지 듣고 보니 생활정보지나 인터넷가입 광고만으로는 선뜻 가입업체를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대부분의 가입자들은 인터넷 뿐 아니라 휴대폰, IPTV, 인터넷전화 까지 이용하며 통신비용을 지출하다 보니 그 금액이 부담스럽다고 느낀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초고속인터넷 결합상품을 비교한 후 그 중 할인의 폭이 가장 큰 제품을 신청하고 설치하는 게 보다 효율적이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역시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최대한 적용하여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드림넷은 상품별로 본사상품권과 현금으로 사은품 지급을 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통신3사의 인터넷 요금표, 사은금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고객이 정확한 요금을 알고 가격비교를 통해 꼼꼼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