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변상해 교수-신영희 명창, 장흥교도소 ‘재능기부 행복나눔’ 공연 선물
상태바
변상해 교수-신영희 명창, 장흥교도소 ‘재능기부 행복나눔’ 공연 선물
  • 임학근 기자
  • 승인 2017.07.2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진 설계 잘된 인생 설계도 만들어 보자"

[KNS뉴스통신=임학근 기자] 변상해 교수(서울벤처대 상담학과, 서울-대구-대전 지방교정청 홍보대사)는 재능기부 일환으로 전국 교정시설을 찾아가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국악 공연과 인성교육을 통해 수형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선물했다.

변 교수의 후원으로 24일 장흥교도소(소장 최규철)내 대강당에서 수용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내생의 최고의 해를 만들자’는 변 교수의 인성교육 강의에 이어 2부로 국가무형문화재 신영희 명창과 제자들이 국악한마당 공연을 펼쳤다.

또한, 변 교수는 지난달 17일에도 대전교도소(소장 김천수), 수용자 인성교육, 국악공연과 함께 두 기관(장흥교도소장 최규철) 수용자들에게 3천 800개의 초코파이와 두유를 전달하였다. 변 교수의 후원으로 지난 5월에는 법무연수원(원장 김희관)에서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 6월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신영희 명창의 공연을 선물하기도 하였다.

이날 행사는 신영희 명창(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춘향가)과 제자들이 공연을 펼쳤다. 이 공연에서 민요-새타령, 살풀이, 무용, 신 뱃노래, 가야금병창, 아쟁, 판소리, 민요-지경다짐, 장흥의 눈물, 진도아리랑 등을 선사했다. 출연자(판소리 ; 신영희, 고수 : 신규식, 민요 : 김명희, 김혜영(영선), 서명희, 김백송, 박수진, 아쟁 ; 황다연, 김경자, 무용: 정연희)

이번 공연은 우렁찬 박수와 앵콜 제창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공연을 마치고 최규철 장흥교도소장은 ‘무더운 삼복더위 기간 중 수용자들에게 인성교육과 전통 국악문화공연을 통해 수용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감과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즐겁고 행복한 힐링의 시간이었다.”라고 호평하면서 이번 공연을 후원한 서울구치소 교정협의회 부회장 변상해 교수와 국가무형문화재 신영희 명창께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날 변 교수는 ‘내생의 최고의 해를 만들자’라는 강의에서 행복과 성공은 무엇인가? 또한, 정해진 운명 사주팔자도 마음먹기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이 세상에 완벽한 지도는 없다. 중요한 것은 나의 목적지가 어디인지 늘 잊지 않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에 설계도를 이곳에서 다시 그려라. 세상의 풍파와 지진과 추운 겨울이 찾아와도 흔들리지 않는 내진 설계가 잘되어 있는 인생 설계도를 만들어 보라고 하였다.

서울과 부산 거리가 428km인데 왕복하면 856km이다. 우리 인간의 기대수명과 비슷하다. 우리가 서울에서 차를 가지고 부산까지 가서 비즈니스를 하고 사고 없이 무사히 서울까지 돌아오려면 반드시 휴게소에 가서 배가 고프니 식사를 하고 기름도 넣고 엔진 점검과 타이어에 공기압들을 체크하여야 무사히 서울로 돌아올 수 있다. 운전자가 쉬지 않고 운전만 하면 연료가 바닥나거나 졸음 등 건강에 문제가 생겨 사고가 날 가능성이 커진다.

한국사회의 10대~30대 사망률 1위는 자살, 40대는 과로사, 50~90대까지는 암으로 사망한다. 우리가 쉬지 않고 앞만 보고 달리기만 하면 과로사나 스트레스로 인한 암으로 죽는다. 하나님이 자의든 타이든 우리에게 인생 휴게소인 국립호텔에서 자아를 성찰하는 시간을 주셨다. 

우리가 생각만 긍정으로 바꾸면 국립호텔에서 지금까지 살아온 내 인생을 성찰하고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여 더 멋진 인생에 새로운 시작을 위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 내가 얼마나 위대하고 훌륭한 사람인지? 내가 하는 일이 얼마나 자랑스러운 직업(일)인지? 지금 이 시각 발견하고 새로 시작하라고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변상해 교수는 연세대학교 문학사, 광운대 사회복지학석사, 백석대 상담학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그동안 재능기부와 교정 교화 공로로 대한민국 녹색문화대상(환경부장관), 법무연수원장, 자랑스런 혁신한국인,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대상, 대한민국 창조 경제를 이끄는 리더, 한국인물열전 33인 선정,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핵심인물, 육군인사사령관, 해병대 2사단장, 해군헌병대장, 육군헌병단장, 미국 명예 시민권, LA시 우정상, 캘리포니아 하원의장 우정상, 서울-대구지방교정청장 표창장과 감사장을 받았으며, 현재 서울구치소, 국군교도소 교정협의회 부회장, 서울-대구-대전지방교정청 홍보대사로 법무부 전국 교정기관에서 심리 상담과 가족관계 회복프로그램, 알콜중독 당신의 가족과 뇌를 파괴한다, 분노 조절장애 수용자 집단상담, 新입소자 인성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임학근 기자 yhkmad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