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국내 최고급 브랜드 레지던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분양 중
상태바
국내 최고급 브랜드 레지던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분양 중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7.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이제 분양시장도 최고급 프리미엄상품의 시대가 도래했다. 상위 1%가 주거공간으로 호화 주택이나, 레지던스를 선호하면서 최고급 주거공간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최근 최대 규모, 최고급 시설을 내세우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최근 대표적인 고급아파트로 ‘한남더힐’을 꼽을 수 있다. 단지는 최고급 마감재와 곳곳마다 유명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초호화 커뮤니티 등으로 주목 받으면서 지난해 국내 아파트 가운데 가장 비싼 아파트에 이름을 올렸다. 

서초구에서 반포동에 위치한 ‘아크로리버파크’ 역시 한강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실내수영장, 사우나 등의 우수한 상품성이 자산가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부동산114자료를 보면 최근 전용 178㎡이 분양가 27억원에서 11억원이나 오른 38억원대로 매매거래 됐다. 

업계 전문가는 “뉴욕 및 유럽에서는 상위 1% 자산가들로부터 고급 주거형 호텔 레지던스 상품이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라며 “VVIP들은 차별화된 상품, 희소성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고급 주거시설은 해외를 넘어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로 선보여지는 프리미엄 주거상품인 6성급 브랜드 레지던스가 분양에 나서, 상위 1%의 주목을 한 몸에 얻고 있다. 서울 송파구 잠실에 조성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그 주인공. 롯데월드타워는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글로벌 수준의 새로운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건설이 롯데월드타워 내 지상 42층~71층, 전용면적 기준 133~829㎡, 총 223실을 분양하고 있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국내 최고의 6성급 브랜드 레지던스’를 선언하고 나선 럭셔리 주거공간이다. 

시그니엘(SIGNIEL) 은 ‘시그니처(Signature)’와 롯데(Lotte)의 이니셜 ‘L’ 의 조합어로 글로벌 최상의 시그니처 ‘랜드스케이프’와 시그니처 ‘라이프’를 구현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세계 최
고가 레지던스로 유명한 뉴욕의 원57 레지던스나, 류현진선수가 거주하여 유명해진 LA의 리츠칼튼 레지던스, 세계 최고층 두바이 부르즈칼리파의 알마니 레지던스 같은 럭셔리 브랜드 레지던스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여진다.

우선 지상 123층, 높이 555m 규모로 국내 최고층을 자랑하는 롯데월드타워에 조성되는 레지던스인 만큼 실내에서 탁트인 석촌호수, 한강, 서울 도심 일대 등을 감상할 수 있고, 밤에는 홍콩의 화려한 야경을 연상시키는 듯한 서울시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최시영, 배대용, 김백선 등의 국내 정상급 공간 디자이너 들이 참여하여 최고급 주거공간에 맞는 창의적인 공간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실내에는 최고급 인테리어 및 마감제가 적용된다. 

침실과 거실, 주방에는 유럽산 원목마루, 유럽산 타일, 천원대리석, 친환경도장 등으로 마감했으며, 욕실, 드레스룸, 창고, 다용도실에는 히노끼 욕조, 월풀욕조, 글라스도어, 매직 미러글라스, 이탈리아산 타일, 인조대리석 등이 적용된다. 

여기에 내부는 판티니(Fantini), 안토니오 루피(Antonio Lupi), 잉고 마우러(Ingo Maurer) 등의 글로벌 명품 수전과 조명이 도입된다. 이와 함께 글로벌 주방 명품 브랜드인 ‘불탑’에서 맞춤형으로 제작한 주방가구와 글로벌 가전명품인 ‘가게나우’와 ‘밀레’ 등의 빌트인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이 설치된다.

상류층의 프라이빗한 사교 플랫폼이 되는 지상 42층 고급 어메니티는 총 4,030㎡ 면적이 커뮤니티 시설로 구성되어있는데, 이는 223세대 규모 대비 세계 최고의 면적을 자랑한다. 이곳에는 골프연습장 및 요가실 등 스포츠시설은 물론 문화 및 사교를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 라이브러리카페, 파티룸, 미팅룸, 프라이빗샤워실, 와인셀러, 카페 게스트룸 등이 조성된다.

특히 국내외를 내로라하는 거장들의 10여개가 넘는 작품들이 어메니티를 채우고 있어 눈길을 끈다. 어메니티 라운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설치 작품 ‘무제Untitled, 2016’는 미술시장의 스타작가 이재효의 작품이다. 

가구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유럽 최정상 가구 브랜드 프로메모리아(PROMEMORIA)와 김백선 작가가 협업하여 제작한 아트 오브제들도 품격을 드높이고 있다. 

게스트룸과 컨시어지 등에는 이우환작가, 이안 다벤포트(Ian Davenport), 이용백작가 등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그림들이 걸려있다. ‘스마트 원패스 키 홀더’도 이탈리아 가죽 명가인 ‘다비드 알베르타리오’가 제작하는 등 디테일에 신경을 쓴 점도 눈에 띈다. 

입주자는 76~101층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다양한 부대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85층에 위치한 시그니엘 피트니스앤스파 실내수영장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의 인피니티풀보다 더 높은 지상 300m 높이에서 경관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또 86층에는 세계적 스파 브랜드인 ‘에비앙 스파’가 도쿄와 하노이에 이어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문을 열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81층에 자리한 야닉 알레노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에서 지금껏 접해보지 못한 창의적인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야닉 알레노는 2007년 ‘르 모리스’ 호텔 레스토랑으로 미슐랭 3스타를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2016년 올해의 셰프’로 선정된바 있는 세계적인 셰프다. 시그니엘 서울은 국내 최고층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샴페인 바 ‘바81’,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한 고급 한식당 ‘비채나’도 운영한다. 

프레스티지 호텔 수준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도어맨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셰프 서비스, 케이터링&룸서비스 등 최고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그니엘 서울, 롯데 뉴욕펠리스, 롯데호텔 모스크바, 롯데하노이 펜트하우스 이용특전 및 프리빌리지 Platium Level, 트레비클럽 등 멤버십을 제공한다

시그니엘 레지던스 관계자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최초, 최대, 최고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는 브랜드 호텔서비스 레지던스인 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을 들였다”라며 “입지, 규모, 상품 모든 방면으로 이전에 없었던 전무후무한 고급 주거시설이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방문 및 실물 투어는 철저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