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9 (금)
예산군-한국농어촌공사, 농업저수지 수질관리 ‘MOU’
상태바
예산군-한국농어촌공사, 농업저수지 수질관리 ‘MOU’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7.2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과 한국농어촌공사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산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은 지난 26일 군수실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와 농업용 저수지 수질관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오범환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장과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과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는 예당, 용봉, 봉림, 방산저수지 등 4개 저수지에 대해 수질 보전을 통한 친환경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농촌용수의 가치를 증진시키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군은 4개 저수지 유역 오염원 개선 및 유입 오염물질 저감에 노력하고 농어촌용수 수질보전과 관련 상류 유역 오염원 감축, 유입하천 수질 개선 등을 우선적으로 실시해 저수지 수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는 농어촌 용수원의 최대 수혜자인 농어업인과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깨끗한 농어촌용수 확보 및 공급에 노력하는 한편 농어촌용수원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오염 원인을 파악하며 적정시기에 최적의 개선공법을 개발 적용하는 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근간이 되는 농업 및 농어촌의 가치 증진, 농어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며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와 적극 협력해 농어촌용수 수질 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