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생교육원, 고교 학생자치회 리더십 과정 운영
상태바
경기도학생교육원, 고교 학생자치회 리더십 과정 운영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7.2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김용남)은 7월부터 8월까지 1박 2일씩 3기에 걸쳐 ‘2017 학생자치회 셀프리더십 과정’을 진행한다.

이 과정은 경기도 연천·파주·포천·동두천·양주·가평·남양주·구리 관내 고등학교 학생자치회 학생 3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학생자치활동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과 민주시민 의식을 기르고자 마련했다.

교육일정은 기수별로 학생과 담당교사가 토의해 확정했으며, 교육 내용은 학생자치와 리더십 특강, 기수별 학생자치활동 사례발표 및 토의, 한반도 역사의 축소판 강화도 탐방, 만남의 시간 등이다.

특강은 김포고 학생자치회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어서 민주적인 학생자치 문화 조성을 위해 기수별 학생자치활동 사례 나눔 및 토의 시간도 갖는다.

또 강화역사터 답사 시간에는 역사의 교훈을 배우고 역사관 정립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며, 학생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활동하는 만남의 시간, 전통문화체험, 소감나누기 등을 통해 소통과 배려, 그리고 창의적 문제 해결의 방법도 배울 계획이다.

경기도학생교육원 김용남 원장은 “민주적 학생 자치 활동은 미래를 바로 세우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학생 활동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셀프리더십을 기르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