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4 (수)
신안 팔금면, 특화작목 '꾸지뽕' 단지 육성
상태바
신안 팔금면, 특화작목 '꾸지뽕' 단지 육성
  • 한경희 기자
  • 승인 2011.11.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경희 기자]신안 팔금면에 새로운 농가소득 작목으로 꾸지뽕(일명 산뽕) 단지를 조성, 집중 육성하고 있다.

신안군은 팔금면 원산리 일원에 2011년부터 2012까지 2년에 걸쳐 16.9ha(50,700평)의 꾸지뽕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매년 단계적으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꾸지뽕은 고혈압, 당뇨, 노화방지, 항암작용 및 여성의 자궁암, 냉중, 생리불순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잎, 열매(오디), 뿌리, 열매 어느것 하나 버릴게 없는 식물로 특히,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등 인삼을 능가한다는 명약으로도 알려져 있다.

4ha의 면적에서 식재 4년차에 25톤의 잎과 오디가 생산돼 4억7천1백여만원의 소득이 예상되는 등 주변농가의 사업참여 동기부여에도 일조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틈새소득작목인 꾸지뽕을 지역특화품목으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농업인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 및 농한기를 이용한 전문가 초빙 재배기술 교육을 집중 실시하는 등 군민의 소득 증대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해 농촌 경제 활성화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신안군 관계자에 따르면 꾸지뽕 재배로 소득이 낮은 중부권의 소득 활성화 차원에서 마늘, 시금치, 일염등과 연계한 생태관광농업의 중심축으로 육성하고 당뇨, 아토피 체험관, 실버요양원, 펜션 신축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 마련으로 머무르고 싶은 건강테마랜드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한경희 기자 hkh@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