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5 (금)
자영업자 개인회생·파산, 신청 전 확인해볼 사항들은?
상태바
자영업자 개인회생·파산, 신청 전 확인해볼 사항들은?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7.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최근 정년퇴임 시기가 앞당겨지고 백세시대가 도래한 만큼, 노후대비의 중요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생계유지 및 노후자금 마련을 위해 은퇴 후 퇴직금 등으로 자영업에 도전하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는 추세다.

자영업 전선에 뛰어든 이들은 중장년층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지속되는 취업난으로 인해 구직에 곤란을 겪는 청년층을 비롯한 여러 연령층의 사람들이 자영업을 시도하고 있지만 이들의 새로운 도전이 모두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쉽지 않다.

올 초 국세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기준 하루 평균 3000명이 자영업을 시작하고 2000명이 폐업했다. 또한 한국은행 자료를 보면, 자영업자의 올해 1분기 소득대비 가계대출비율은 355.9%로, 소득의 세 배 이상에 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자영업자 중 불황에서 비롯된 경영난으로 인해 폐업에 이르러 부채 탕감을 위한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신청을 준비하는 경우도 흔히 발생되고 있다. 이 경우 일반 직장인 개인회생신청자격·방법이나 개인회생·파산신청비용과 같은 여러 정보들을 자세하게 파악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에 따르면, 이처럼 자영업자가 개인회생신청을 할 경우 절차가 진행될 동안에도 업종변경 또는 업종전환을 할 수 있으며, 채무액이 연체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개인회생신청이 가능하다.

자영업자로서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절차 신청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무료개인회생상담과 같은 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해 정보를 얻는 것도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절차 신청을 준비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더불어 무료개인회생상담 등의 서비스를 통해 개인회생신청자격 및 개인파산신청자격, 개인회생·파산신청비용 같은 정보를 습득한 후, 관련 업체의 도움을 받아 절차 신청 및 진행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 유형별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는 “개인회생자격·신청방법·비용, 개인파산신청자격·비용 등의 정보를 정확히 제공해줄 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형 방안도 제시해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할 경우, 두 제도의 신청 및 절차를 더욱 원활히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업체 선정 시 맞춤형 법률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를 확인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법률사무소 수’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사건에 관한 경험이 많은 변호사와 실무진으로 구성된 곳이다. 또한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화성, 성남, 안산, 오산, 평택),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무료 출장상담으로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신청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곳은 경쟁력을 앞세워 ‘2016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를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으로 수상한 바 있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