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브라이트닝, 화이트닝 효과 원한다면 골반 발란스 맞춰야"
상태바
[인터뷰] "브라이트닝, 화이트닝 효과 원한다면 골반 발란스 맞춰야"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7.2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앤양 에스테틱 김지희 원장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최근 피부 화이트닝, 브라이트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어떠한 관리를 통해 진행되어야 효율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정확한 정보를 갖지 못한 이들이 많다. 당산 피부관리실인 인앤양 에스테틱의 김지희 원장을 만나 브라이트닝, 화이트닝 피부관리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 브라이트닝, 화이트닝은 어떠한 관리법인가?
화이트닝 관리는 피부의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관리입니다. 예로 색소가 있는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 필링관리나, 색소를 환원시키는 VIT C 원료 등을 사용하는 관리법입니다. 하지만 고객들이 가지는 고민은 붉고 칙칙한 피부톤을 전체적으로 맑고 투명하게 만들고, 특히 다크써클 등을 없애기를 바라는데 다크써클 없이 얼굴 전체가 맑고 투명하고 윤기 나기를 원하는 브라이트닝 관리를 원하는 것입니다. 브라이트닝 효과가 나타나기 위해서는 얼굴에서의 노폐물 배출, 림프 배농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노폐물이 흘러나가는 부위인 목과 어깨의 근육이 유연해야 하는데,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목과 어깨의 근육이 항상 과하게 뭉쳐있습니다. 이로 인해 얼굴에서 노폐물 배농이 잘 안 되는 가운데 피부색은 칙칙하고 부위별로 붉은색을 보이며 때로는 뾰루지도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다크써클이 있는 경우는 몸의 순화기능이 안돼 나타나는 것이며, 편두통까지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목과 어깨의 근육은 어떤 이유로 쉽게 뭉치게 되는 것일까?
첫째로 일상의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모든 현대인은 머리를 들어서 하늘을 보는 시간보다는 컴퓨터, 핸드폰 등의 작업등으로 머리를 아래로 숙이고 있는 시간이 훨씬 많습니다. 머리를 앞으로 숙이게 되면 무거운 두개골이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어깨 근육과 대추혈 자리, 즉 목뼈 7번 아래쪽 부위의 근육이 과하게 뭉치게 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골반의 틀어짐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20, 30대 고객이 피부관리실에 방문하는 경우 몸을 보면 90% 이상이 골반의 틀어짐으로 인한 문제에 대한 결과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결과 피부의 성인성 여드름, 칙칙하고 붉은 피부톤, 다크써클, 비대칭 얼굴, 넒어진 얼굴라인, 옆 광대라인, 이중턱, 과하게 뭉친 어깨 근육, 두꺼운 팔뚝살, 무겁고 비대해진 하체 라인 등은 모두 골반 틀어짐으로 발생하는 결과입니다.

인체의 중심인 골반은 얼굴부터 발끝까지를 관장하는 매우 중요한 신체 일부이며, 이런 골반이 틀어지게 되면 골반바닥에서 모든 장기를 받치고 있는 골반저 근육의 운동성이 저하되게 됩니다. 골반저 근육을 잡고 있는 골반뼈는 뒤로는 꼬리뼈, 양쪽으로는 엉치뼈, 앞으로는 치골뼈에 해당합니다. 마름모꼴 모양으로 골반저근육을 잡아주는 골반뼈의 움직임이 원활하면 골반저 근육의 운동성이 살아나며 노페물 정체가 생기지 않습니다.

골반뼈의 운동성이 떨어지면 골반저 근육의 운동성도 저하되면서, 골반강 내에 습이 차고 림프결절이 커지면서 다양한 불편한 현상들이 나오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가 피부에서는 피부색이 칙칙하고 붉으며, 때로는 뾰루지등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 여성들은 생리 때쯤에는 항상 입 주변으로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 잘못된 체형으로 피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조언
1차 해결책으로는 골반의 운동성과는 상관없이 얼굴의 림프 배농만을 유도하여 피부색을 환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때에는 얼굴과 직접 연결되어있는 목, 어깨 쇄골, 액와 근육을 잘 이완시켜 상체에서만 림프 배농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얼굴피부에서는 피부니즈에 맞추어 보습관리로만 실시할지, 혹은 부위별로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제거하면서 보습 관리를 할지를 판단해 관리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만 관리를 하더라도 환하고 투명한 피부를 갖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본적으로는 상체를 관장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골반의 운동성을 살려주어야 합니다. 골반의 원활한 운동에 의한 골반저 근육의 조이고 열고 하는 운동성이 살아나야 피부톤이 근본적으로 환하게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크써클이 있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분들은 골반에서도 고관절근육의 단축이 심하고 두통을 같이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분들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서 항상 피곤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골반의 운동성을 살리는 데에는 운동이 최고입니다. 하지만 골반의 한쪽 근육이 과하게 뭉쳐있는 상태에서의 운동은 몸을 반둣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골반의 양쪽 발란스가 맞도록 골반에서 과하게 뭉친 근육은 골반 마사지로 이완 시켜가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몸을 반듯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골반 마사지는 초기에 양쪽 골반 근육의 발란스를 맞추기 위해서 일시적으로 실시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는 꾸준한 운동으로 골반의 운동성을 계속 살려 나가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동, 문래동 피부관리실로 위치한 저희 인애양 에스테틱에서는 고객을 위한 피부관리와 바디슬리밍 관리를 통해 자연스러운 신체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아름다운 얼굴과 건강한 몸매를 통해 다양한 분들이 자신감을 가지길 바랍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