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1 (목)
삽겹살창업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수 해야” 우리돼지식당
상태바
삽겹살창업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수 해야” 우리돼지식당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7.2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최근 외식 업계의 대부로 알려진 백종원이 푸드트럭의 창업 컨설팅을 해주는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처럼 외식업은 누구나 도전 가능한 인생 역전의 키워드이면서 동시에 누구나가 시도할 수 있는 만큼 차별화 전략이 필수이자 성공을 위한 유일한 무기가 되는 분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국민 외식 아이템 1위로 꼽히고 있는 삼겹살창업의 경우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만큼 더더욱 차별적인 승부수를 띄워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우리돼지식당 관계자는 “통계청이 발표한 ‘2015 기업생명 행정통계’에 의하면 창업주들이 생각하는 창업 동기로 ‘생계유지’(82.6%)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창업 상담을 해봐도 생계가 목적으로 절박함을 드러내는 예비창업주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이처럼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목표가 크고 절박한 만큼 더욱 신중하고 철저하게 접근해야 하는 것이 바로 삼겹살창업이다. 차별화된 아이템, 전문가의 밀착 가이드, 창업주의 마인드라는 3요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근 런칭한 우리돼지식당은 업계 최초로 전문가가 창업의 A부터 Z까지 함께 하는 책임운영제를 실시하고 있다. 초보 창업자도 전문가와 함께 창업을 공부하면서 시작할 수 있고, 3개월간 밀착 가이드하기 때문에 창업 초기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건식과 습식의 교차방식으로 차별화된 숙성 고기를 선보이고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숙성 고기는 삼겹살창업의 최신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으로, 고기의 가치를 높이고 맛과 향을 풍부하게 해주는 웰빙 제조법이다. 기존에는 주로 고가인 소고기에 적용되어 왔으나 최근 삼겹살창업에도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관계자는 “일부 업체에서 연육제 등 첨가제를 넣어 숙성고기를 만드는 것과 달리 자체 개발한 숙성고를 통해 풍부한 노하우를 살려 최고급 숙성 고기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돼지식당은 현재 파격적인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가맹 10호점을 대상으로 가맹비, 로열티를 평생 면제해주는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로써 그 동안 삼겹살창업에 있어 비용 부담을 느껴오던 예비창업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세한 상담과 문의는 본사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DSFDF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