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인터뷰]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원한다면 전문의 상담이 선행돼야
상태바
[인터뷰]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원한다면 전문의 상담이 선행돼야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7.2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가슴은 선천적으로 아주 크거나 혹은 처지거나 하신 분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노화, 출산 등과 같이 다양한 원인으로 가슴의 크기가 커지거나 늘어지시는 분들이 있다. 흔히들 아주 작은 가슴이거나, 평범한 가슴에서 큰 가슴을 만들고 싶을 때만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을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가슴성형의 일부일 뿐이다. 작은 가슴은 미용적인 부분에서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크거나 처진 가슴은 심하면 어깨 통증, 허리 통증, 살이 접히는 부분의 짓무름등의 신체적 고통을 호소하시거나, 탈의를 해야 하는 대중목욕탕이나 샤워시설을 피하게 되는 등의 사회적 관계에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가슴에 대해 각자의 고민들을 가지고 있는가운데 가슴성형에 대한 궁금중을 디에이치성형외과 고주영 원장을 만나 이야기 해보겠다. [편집자 주]

Q. 가슴 축소나 거상 수술을 고민하게 된다면 어떤 점을 가장 고려해야 할까?

A. 무엇보다 중시해야 하는 것은 수술에 대한 안전이며, 수술 전 객관적이고 정확한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 환자의 경우 가슴 크기를 우선적으로 따지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체형과 현재 가슴 상태에서 개성에 맞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닌 가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정확한 상담을 통해 체형과 환자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가슴수술이 가능할 수 있다. 

Q. 실제로 가슴 축소나 거상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A.무엇보다 환자의 체형을 정확하게 계측한 후 현재 상태에서 환자에게 필요한 수술 방법을 설명하게 되는데, 가슴 축소 수술 방법은 제거하는 가슴 조직의 양이나 피부의 탄력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진행된다. 비교적 나이가 적고, 가슴이 탄력이 있는 경우에는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 지방 흡입만으로도 가능하며, 가슴이 크고 늘어난 피부 조직이 많을 경우에는 유륜주변, 필요시에는 가슴 밑선으로 절개를 확장하여 유선 및 지방조직을 제거하고, 옆구리까지 이어지는 필요없는 군살들까지 같이 제거하기도 한다. 이 과정에서 환자들이 평소에 생각하던 것과는 다른 수술을 권하기도 하고, 필요하지 않은 수술은 제외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출산 후에 가슴이 많이 처져 있는 분들은 가슴을 크게 하는 것은 가능해도 처진 가슴은 교정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도 처진 가슴을 교정하며, 보형물을 이용해 동시에 확대가 가능한다는 점, 늘어진 유두나 유륜도 어쩔 수 없으시다고 포기하고 있다면, 그 부분도 간단한 수술로 교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설명 드릴 수 있다. 또는 굴곡있는 몸매를 위하여 가슴확대 및 복부 옆구리의 지방흡입을 동시에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슴 수술의 방법에 따라서 복부 및 옆구리 지방 흡입이 필요가 없으실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설명을 드려서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수술은 줄이는 방향으로 설명한다. 또한 어떤 이유로든 유방 보형물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보형물의 종류, 크기, 수술 방법에 따른 수술 후 결과, 부작용 등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설명드려서 선택하시는 보형물, 수술방법에 따른 장점과 단점을 정확하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다.

Q. 가슴 축소 수술은 어떻게 진행될까?

A. 수술 전 상담을 통해 환자의 가슴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마치고 난 후 수술 방법을 결정하게 되는데, 이 후 수술 전 전신마취 검사와 유방 검사를 통하여 가슴 상태를 점검한 후, 아무 문제가 없을 경우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수술 전 디자인을 하며 환자와 마지막으로 의사소통을 하고, 필요에 따른 마취를 진행하고, 수술을 시행한다. 수술 종류에 따라 방법은 다르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혈관이나 신경손상을 최소화하며, 디자인에 따라 정확한 박리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것이다. 내시경이나 수술 부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여러 장비를 익숙하게 사용함으로써 통증은 줄이고 빠른 회복을 유도하며, 출혈이나 감각이상, 추후 발생할 수 있는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는 동시에 환자가 만족할만한 수술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Q. 가슴 축소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은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떠한 사후관리가 필요할까?

A.가슴축소 수술도 일반적인 수술과 마찬가지로 출혈이나 통증, 염증, 상처치유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체질에 따라 흉터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 경우 흉터성형이나 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하다. 환자들의 경우 수술의 안전성을 위해서라도 전문의의 임상 경험, 정확한 수술 술기, 적절한 장비 등을 갖춘 병원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을 잘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경과관찰도 반드시 필요한데,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증상이나 합병증에 대해 의료진과 원활한 피드백을 공유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칫 부작용과 실패 사례로 이어질 수 있다. 

Q. 가슴축소 나 거상수술 고려중이신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가슴은 가슴의 크기, 모양, 위치, 유두와 유륜의 크기 모양, 부유방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컴플랙스가 되기도 하다.  이중에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들도 많은데 잘 모르시기 때문에 속앓이만 하는 경우도 많다. 더구나 가슴 축소 수술은 수술이 어렵고 위험하며 통증이 심할 것이라는 편견을 갖고 계셔서 수술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자기조직을 이용한 수술이기 때문에 비교적 합병증이 적고, 통증도 가볍다. 미디어에 노출된 과장된 가슴성형에 대한 기대감이나 부적절한 공포감이 아닌, 다양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시길 권하고 싶다. 안전한 수술 시스템과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가진 부산 서면의 디에이치성형외과에서, 유방재건과 가슴성형에 있어 다양한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 및 수술을 통해 잃어버린 자신감을 회복하시길 바란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