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설화연 여성한의원 배수연 원장 “여성 고민 질건조증 치료, 한방으로 가능해”
상태바
[인터뷰] 설화연 여성한의원 배수연 원장 “여성 고민 질건조증 치료, 한방으로 가능해”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7.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여성들은 남성과 다른 생명을 잉태할 수 있는 신체기관인 자궁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여성은 출산, 생리, 노화 등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된다. 신체의 이상이 생기는 경우 제대로 된 정보가 없어서 올바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설화연 여성한의원의 배수연 원장을 만나 여성의 고민거리인 질건조증에 대한 치료법과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조언을 들어 봤다. 

설화연 한의원 배수연 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 여성의 고민거리인 질건조증은 무엇인가?

여성 성기능 장애 원인 중 하나인 질건조증은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들에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는 성관계 시 질건조감과 성교통을 유발하며 개선하기 위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어 많은 여성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 반복적인 다이어트,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인하여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져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부부관계에 치명적이며, 염증과 같은 추가 피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는 여성의 삶의 질을 하락시키고, 남성과의 관계도 어렵게 만드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질건조증을 치료하기 위한 한방치료법은 무엇이 있을까?

질건조증은 일반적으로 갱년기나 출산 후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감소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사회활동이 늘어난 현대 여성들에게는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다이어트가 또 하나의 원인으로 보입니다. 저희 수원 설화연 여성한의원에서는 일시적인 증상 완화보다는 여성 신체 기능을 정상화시켜 성기능 장애 및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춘 자궁과 질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진액을 보충할 수 있는 한약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좌훈치료를 통하여 자궁의 냉기를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증가시킴으로써 혈액공급과 순환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통한 치료보다는 신체의 순환기능을 개선하고 체질을 강화함으로써 각 기능이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여성 질건조증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조언은?

우선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통한 치료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중요 신체기관인 만큼 자가 치료법보다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한 체질개선을 고려하는 것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설화연 한의원은 여성 환자를 배려하기 위하여 여한의사 2명의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세미나, 학회 등 진료 외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젊고 실력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성 한의원으로서 수원, 용인, 기흥, 오산, 동탄, 병점, 화성, 평택 등 여성 한의원이 많지 않은 경기 지역에 위치하여 진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