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김해 경전철 이용객 택시이용 쉬워져
상태바
김해 경전철 이용객 택시이용 쉬워져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7.07.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김해시청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경남 김해시는 관내 경전철 3개 역사 앞에 8천만원을 투입 택시 승강장 설치 공사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부터 본 공사를 면밀히 조사 및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가야대역 부원역 인제대역 앞을 대상지로 결정 지난 7월초 완공했다.

김해지역에는 총 27개소의 택시 승강장이 설치 운영되고 있으나 그간 도시 성장 속도에 비례 택시 수요의 증가로 택시 승강장 확충이 꾸준히 요구되어 왔다.

지난해 김해시청 역 수로왕릉 역 부산경남경마공원 등에 택시 승강장을 확충한 데 이어 올해 3월에는 불법 주정차로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교통체증이 심각한 김해중앙병원 앞 도로에 택시 승강장을 설치하여 시민과 택시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로인해 공사완료 구간인 경전철 3개 역사 앞은 평소 택시 이용객이 많으나 정차공간이 없어 교통사고 위험이 높았던 곳으로 본 공사로 시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 증진과 기사들의 안전운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택시운수업체에 근무 중인 기사 양모(남, 55세)씨는 그간 경전철 역사 주변으로 택시 승강장이 없어 안전사고 위험 등 고충이 많았는데 이번 승강장 설치로 시민과 기사 모두 만족하게 됐다”며“고마움을 표시했다.

박성석 김해시 교통정책과장은 택시 승강장 설치는 시민들의 교통 편의 증대는 물론 장시간 운전에 지친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복지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며 앞으로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