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김해동상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첫 삽
상태바
김해동상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첫 삽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7.07.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동상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 출범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는 허성곤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 동상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 사업단은 20일 오후4시 김해동상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단 신규 출범식을 가졌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특성화시장 지원사업으로 지역의 문화․관광을 접목하여 쇼핑도 가능한 지역관광명소로 키우는 사업이다.

김해동상시장은 전통의례음식 대표시장으로 육성하고 유휴공간을 활용한 푸드타운 조성 스타점포 육성 등 다양한 세부사업을 통해 김해 대표적인 문화관광명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토,일요일은 전통시장을 찾는 수백여명의 다문화인들을 위해 세계 집밥엑스포와 세계민속음식 쉐프대회 등도 개최하게 된다.

김해동상시장을 포함하는 동상 회현 부원동 일원의 원도심은 주거 상업기능이 신도시지역으로 이동됨에 따라 도심공동화 현상과 슬럼화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대형유통업체가 지속 입점함에 따라 상권이 위축되어 시 차원에서도 도시활력을 위하여 도시재생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등 구도심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후 김해 전통시장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사진제공=김해시청공보실

이번 김해동상시장 문화관광형사업은 올해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사업비 최대 18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김해전통시장의 가치를 높이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득증대를 이끌어낼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도시재생사업과 더불어 함께하는 다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