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구본부,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중진공 대구본부,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7.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조정권)는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3차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은 R&D 사업의 수행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이 사업계획서 작성 시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매칭해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시행됐으며, 지난 1차~2차 모집에는 303개 기업이 신청해 사업계획 작성 컨설팅을 지원 받았다.

1차 신청기업이 106개, 2차 신청기업이 207개로 신청기업이 약 2배 증가하는 등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의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사업이다.

신청한 중소기업은 선정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은 전문가로부터 기업기술 분석 및 구체화, 기술현황 조사, 기술개발 목표 수립, 실행방안 도출 순으로 R&D 사업계획 컨설팅을 받게 된다.

사업계획서 작성이 완료되면 R&D 과제 선정 2차 단계인 대면평가 역량 향상을 위한 멘토링 교육도 진행된다.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은 업체당 총 사업비의 80%이내에서 최대 5백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3페이지 이내로 기술개발계획서를 작성하여 신청기간 내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