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인터뷰] 박철진 원장,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상태바
[인터뷰] 박철진 원장,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7.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시중에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과 몸을 예쁘게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과연 군살이 없으면서도 탄탄하고 균형 잡힌 건강한 몸매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밥을 굶고 열심히 운동을 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밥을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좋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무작정 밥을 굶는 것은 다이어트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인 인체의 기초대사량을 저하시켜버려 일상생활에서의 칼로리 소비를 둔화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근육량의 큰 손실과 급격한 요요현상, 그리고 궁극적으로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고 한다. 다이어트로 감량을 끝낸 결과물에서도 문제가 발견되기도 한다. 선천적인 이유나 운동과정에서의 이유의 골반이나 어깨 틀어짐, 척추측만은 지방이 걷히면서 더욱 또렷이 드러나게 된다. 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부산 연산동에 위치한 자연안에한의원의 박철진 원장을 만나봤다. 〈편집자 주〉

Q. 건강하게 살을 빼면서, 탄력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은 도대체 뭐가 있을까?

A. 우선 한 가지에 치우친 단순한 다이어트보다 8체질에 맞는 건강한 식단과 PT를 통한 균형 잡힌 운동, 그리고 경추부터 골반까지 아우르는 체형 교정을 통한 다이어트가 건강하고 균형잡힌 몸매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체형교정은 눈에 보이는 근육뿐만 아니라 척추 지지근육, 몸속 깊은 속 근육까지 교정하는 것으로, 인체 근육의 유기적인 이해와 병리적인 판단과 진료 방향을 정하는 섬세한 진단이 중요하다. 사람의 고유한 8체질과 자신의 체형에 맞춘 차별화된 방법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일상의 자세교정과 골반교정 및 움직임까지 교정하여 예쁘면서도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의 방향이다. 

Q.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병행 할 수 있을까?

A. 체형과 체질까지 고려한 가장 좋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자연안에한의원은 자연안에 PT 스튜디오와 업무 협약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연안에 PT 스튜디오는 세 가지 1:1 피티룸이 있어서 남의 시선을 구애받지 않고 맞춤 운동이 가능하며, 10종류의 전신 밸런스 교정 유산소 운동 머신을 통해 체형교정과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체형교정 및 자세교정과 관련한 다양한 학위와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트레이너들이 체계적인 체형교정 pt를 진행하고 있다. 

Q. 어떠한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가?

A. 다이어트도 물론이지만 체형교정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진단과 정확한 운동 티칭이다. 체형의 불균형은 한쪽 근육의 과도한 긴장과 짧아짐, 반대 근육의 약해짐과 늘어남에 의해서 발생된다. 이같은 체형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짧아진 근육은 이완시켜주고, 약해지고 늘어난 근육은 강화시켜주는 운동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요가와 필라테스 동작을 결합한 스트레칭과 근육을 강화시키는 소도구 운동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뤄야 한다. 또한, 평소의 자세교정을 위해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것 역시 중요하다.

Q. 한국에서는 다이어트 필수음식으로 닭가슴살을 꼽는데 그것은 과연 모두에게 이롭나?

A. 실제 외국의 피트니스를 경험해보면 한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 닭가슴살과 고구마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나라는 없다. 미국만 해도 돼지, 소, 연어, 참치 등 다양한 단백질과 다양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데, 한국에서는 유독 닭가슴살 산업만이 발전되어 있다. 토양체질, 토음체질, 금양체질, 금음체질, 목음체질의 경우 닭가슴살이 체질에 맞지 않다. 이렇게 자신의 8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닌, 통풍과 알러지 질환이 발생해여 몸을 망치는 다이어트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정확한 8체질 진단을 통해 8체질에 유익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Q. 그렇다면 식욕을 억제하는 건강한 방법은 있을까?

A. 8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은 건강한 식욕억제가 가능하다. 체질에 맞는 보약재를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식욕억제 효과가 있는 약재를 통해 식욕을 억제한 후, 포도당이 함유된 약재를 통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하고 있다. 단순히 식욕억제 효과만 강화된 약물을 사용할 경우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불면증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같은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이 반드시 필요하다.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은 기초대사량 증가와 포만감 지속뿐 아니라 지방세포를 빠르게 분해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부종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