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3 11:51 (토)
대구보건대, 직업체험박람회서 다양한 병원 직업 체험의 장 마련
상태바
대구보건대, 직업체험박람회서 다양한 병원 직업 체험의 장 마련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7.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병원 현장에서 필요한 보건, 의료계열 직업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보건대학교는 21일부터 양일간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2017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 간호학과,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작업치료과 등 5개 학과에서 양성하는 보건의료전문인의 역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병원시뮬레이션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교통사고로 다발성 골절을 당한 환자가 병원 응급실에 도착한 상황을 가상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메인무대 우측에 위치한 대구보건대학교 부스 정중앙에는 베드에 누워있는 다발성 골절을 당한 환자 마네킹이 주목을 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마네킹의 상태를 보고 가상 응급실과 이동 한 후 평소 만나기 어려운 간호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등 병원의 다양한 직군을 한곳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먼저 간호학과는 활력증후 측정, 응급환자 드레싱, 심 정지환자 CPR 체험을, 임상병리과는 혈액 검사, 혈당 측정, 혈액형 검사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방사선과는 초음파 검사 체험을 마련했으며, 물리치료과는 전기자극치료, 관절가동운동치료, 신장운동, 저항운동, 정형도수물리치료, 테이핑치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작업치료과는 시지각재활, 인지재활, 연하재활 체험을 통해 환자가 어떻게 재활 과정을 거치는지 알 수 있도록 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임상시뮬레이션센터 박희옥(간호학과 교수)센터장은 “대구보건대학교에는 의사를 제외한 보건의료관련 대부분 학과가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병원시뮬레이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었다”며 “보건, 의료 분야에 다양한 직군을 한자리에서 소개해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