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3 (금)
[포토뉴스] 옥천군 민‧관, 수해지역 복구 지원
상태바
[포토뉴스] 옥천군 민‧관, 수해지역 복구 지원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7.07.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청주시 지원 나서 주택 내 진흙제거와 농경지‧어업 관리동 복구 참여
충북 옥천군 민‧관이 합동해 폭우 피해지역인 괴산군과 청주시를 방문해 수해복구 지원에 나섰다. <사진 제공=옥천군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옥천군은 지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괴산군과 청주시에 19일 민‧관 합동으로 ‘호우피해 응급 복구’ 작업에 나섰다.

지난 주말 폭우피해로 인해 상심이 큰 괴산군과 청주시 주민들의 마음을 달래고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자 발 빠르게 지원활동에 나선 것이다.

전날 긴급히 이뤄진 계획으로 복구활동 참여자를 태우고 갈 차량이 없어 날짜를 연기해야 하는 상황도 벌어졌지만 관내 관광버스 업체에서 무료로 버스를 제공해 신속한 복구지원이 이뤄졌다.

옥천군 공무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옥천지구, 자원봉사센터, 영생원 햇살나눔봉사단 등 140명으로 구성된 합동 지원단은 19일 아침 7시부터 4개조로 나눠 출발해 괴산군 청천면 원후평리와 운교리, 청주시 복대동 등 수해지역 4곳에 도착하여 주택과 상가 내 진흙 제거, 농경지와 어업 관리동 복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복구지원 활동에 참여한 옥천군자원봉사센터 양모 씨는 “직접 와서 상황을 보고 많이 놀랐는데, 피해를 입은 집 주인 할머니 가슴이 얼마나 애가 탈까 안타까운 마음 뿐이었다”며, “수해복구 지원을 통해 할머니의 걱정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974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