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기업고객 대상 수출입 실무 강좌
상태바
DGB대구은행, 기업고객 대상 수출입 실무 강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7.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 수출입 기업 담당자 초청 … 대금 결제방식, 신용장 관련 실무 지식 강의
 DGB 대구은행은 19일 제2본점에서 외환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수출입 실무 강좌'를 실시했다. <사진=DGB 대구은행>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19일 오전 칠성동 제2본점에서 외환 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수출입 실무 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강의에는 DGB대구은행과 거래 중인 수출입 기업의 실무담당자 50여명을 초청해 약 3시간 가량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수출입관련 국내외 규칙 및 대금결제 방식, 무역거래 조건, 신용장 방식 수출입 거래 등 외환 실무와 관련한 전문가의 강의를 들었다.

특히 업체에서 작성한 선적 서류에서 발견되는 오류 사례와 빈번한 문의 사항 등을 정리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무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져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DGB대구은행 박인규 은행장은 “ DGB대구은행은 지역기업의 외환업무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거래 기업과의 유대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기업 고객의 수출입 실무 지원을 위한 강좌를 지속 제공할 방침"이라는 뜻을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