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시흥갯골축제' 9월22~24일 개최
상태바
'제12회 시흥갯골축제' 9월22~24일 개최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7.1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갯골탱태공원서 ‘자연 속 놀이와 체험’, ‘자연 속 예술과 공연’ 등 2개 주제로 진행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 유망축제인 '제12회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9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에 조성된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시흥갯골축제는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 속 놀이와 체험’, ‘자연 속 예술과 공연’의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난해 축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동시에 공원을 폭넓게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첫번째 주제인 ‘자연 속 놀이와 체험’은 지속적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갯골패밀리런과 갯골에서 생산되는 소금을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소금왕국을 비롯, 자연에너지발전소, 갯골습지배움터, 업사이클링 운동장 등 7가지의 신규 프로그램 존을 더해 총 11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진행된다.

두번째 주제인 ‘자연 속 예술과 공연’에서는 물 없는 수영장에서 튜브 위에 앉아 공연을 보는 수영장예술극장과 소나무가 둘러싸인 공간에서 음악을 즐기는 소나무 재즈클럽 등 총 6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생태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자연을 위해 ‘차 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차량을 전면통제하고 시흥시내 17개동 전역에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쓰레기를 지정 장소에 버리거나 가져가는등 자연 속에서 즐기며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