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재테크 더블
제2금융권 저축은행에서도 개인회생·신용회복·파산면책 대출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언제부터인가 '빚 없으면 부자'라는 말을 흔히들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빚이 없는 사람이 적지 않다는 뜻이다. 경기는 계속 악화되고, 개인채무가 늘어나면서 개인회생 신청자들도 늘고 있다.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 등 채무조정을 한 사람들이 사상최고치로 기록되면서 이들 저신용자대상 대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금지명령 없이 사건번호만 나오더라도 인가전 대출이 가능한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상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개인회생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개인회생대출상품인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과 같은 상품은 차분히 만일의 경우 있을 수 있는 피해를 주의하면서 개인회생자대출자격 및 개인회생자대출신청 등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금리가 저렴한 제2금융권 저축은행과 우선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한저축 엔터론은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개인회생인가전대출, 개인회생중대출 등의 상품을 상담할 수 있는 전문 상담소를 운영 중이며, 개인회생인가후대출이 필요 시 개인회생추가대출, 개인회생저축은행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또한, 저신용자대출 이 외 여성대출 및 주부대출,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보증인대출, 자동차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으로 맞춤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엔터론 관계자는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을 진행 하는 당사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대출금리 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며 “채무조정의 성실납부 여부와 납부 회차, 신청자의 정상생활 복귀 의지, 직장의 근속 연수, 대기업 근무자 및 공무원, 교사, 군인 등 우량 직군에 따라 고객 여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고객에 맞는 이율 산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은 신규대출 뿐만 아니라 고금리 대부업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서민을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전환 할 수 있는 대환대출도 가능하다. 열심히 채무조정을 완료한 대상자는 최고 3천만 원까지 16.9~24.9% 금리의 면책자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사잇돌2 중금리 대출은 금융의 중간범위에 놓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던 서민들을 위해 금융위원회, SCI서울보증, 저축은행 중앙회와 연계하여 만든 저축은행 중금리 보증대출 상품으로 신용등급 1~8등급, 5개월 이상 재직 중인 연소득 1,500만 원 이상의 급여소득자면 대상이 된다. 금리는 최저 10.6%에서 최고 19.6%로(17. 01월 기준)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신용과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한편, 햇살론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동시에 신청 가능한 서민금융 중금리 대출상품으로 햇살론 이용 중 추가대출이 필요하다면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오영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
[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