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2 (목)
[인터뷰] 이승필 원장 "성인여드름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문제"
상태바
[인터뷰] 이승필 원장 "성인여드름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문제"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7.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사춘기 시절에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여드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줄 생각했지만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 및 스트레스 등 여러 원인으로 성인들에게도 여드름은 흔하게 나타난다. 여드름이 나타나는 원인을 한의학에서는 열이 체내에서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고 얼굴로 몰리기 때문에 성인 여드름이 생긴다고 본다. 따라서 여드름이 나타난 것은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것이다. 더 자세히 여드름 치료를 위해 부위별 원인을 알아보고, 주의사항 등 알아보고자 노원 여드름치료로 유명한 존스킨한의원 노원점 이승필 원장을 만나보았다. [편집자주]

Q.여드름 부위별로 나타나는 원인은?

A.볼에 나타나는 여드름의 경우 주로 호흡계 계통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이마에 나타나는 여드름의 경우 모발로 인한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하기 쉽다. 소화 장애를 일으키는 음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턱에 난 여드름의 경우 위가 좋지 않거나 생식기 쪽에 문제가 있을 경우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 전후에 여드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Q.여드름이 생겼을 때 주의 사항?

A.첫째,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거나 짜지 말아야 한다. 둘째, 세안 시 얼굴을 세게 문지르지 말아야 한다. 비누거품이 잘 나도록 가볍게 세안하고, 비누는 물로 잘 헹구어 피부에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 셋째, 되도록 화장은 피하되, 메이크업 시 퍼프는 3-4일에 1회 세척하고, 3주에 1번 이상 교체한다. 넷째, 균형 잡힌 생활을 한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균형잡힌 식사 및 정서적 안정은 피부의 안정화를 위한 기본이기 때문이다.

Q.존스킨한의원에서 시행되고 있는 여드름 치료 방법은 무엇인가?

A.현재 존스킨한의원은 노원뿐만 아니라 전국 11개 지점(잠실, 분당, 노원, 신촌, 영등포, 일산, 안양, 수원, 천안, 울산, 분당)이 있으며 여드름 치료 및 탈모치료 등 피부치료를 연구하고 치료하는 한의원으로서 엄선한 청정약재를 사용하여 여드름 한약을 처방하고, 환자의 연령대별로 발생하는 각종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년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진 특수 침법으로 부작용과 후유증이 적은 자연주의 피부치료법인 오행 침법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할 말씀이 있다면?

A.여드름 압출 시술을 의료진이 직접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압출로 인해 흉터 등 부작용 등 남을 수 있다. 피부치료를 선택할 시에 의료진이 직접 여드름의 크기, 위치, 고름의 형태 등 파악하며 압출 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길 바란다. 피부 겉면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체내원인도 함께 치료할 수 있는 피부과, 피부한의원 등 인지 확인 하고 방문하길 바란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