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6 (금)
제5회 대학생리더스컨퍼런스 성료…국내 대학생 200여명 참여
상태바
제5회 대학생리더스컨퍼런스 성료…국내 대학생 200여명 참여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7.1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오피아팀 ‘차세대 리더인재육성 프로젝트’ 대상
<사진=국제 청소년 연합>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국내 대학생들이 세계 각국의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정부와 교육 관계자들과 함께 실행 방안까지 모색하는 ‘대학생리더스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7 대학생 리더스컨퍼런스(2017 Youth Leaders Conference)’는 국제청소년연합(IYF)대학생 총연합회가 주최하며 6월 30일(금)부터 7월 13일(목)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 누리마루 APEC하우스, 전북 무주태권도원 일대에서 개최됐다.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대학생 200여명과 각국 청소년부,교육부 장·차관과 총장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교육, 주거, 중독, 폭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별 청소년 문제에 대한 해법을 담은 프로젝트를 제안했으며, 참석한 장관 및 총장들과 그룹미팅을 통해 프로젝트를 보완하며 실현 가능한 방안을 모색했다.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에티오피아 팀의 ‘차세대 리더인재육성 프로젝트’가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프로젝트는 ‘에티오피아 대학생리더스컨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으로 현지 대학생들이 자국의 청소년 문제점들을 찾아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기획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앞으로 해당 국가에서 국제청소년연합 지부와 연계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금상에는 인도팀의 ‘뮤지컬 극단 DREAM DELIVERY'를 통한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꿈을 심어주는 프로젝트가 선정 됐고 ▲은상에는 남부아프리카팀의 ‘프리지아 합창단’을 통한 아프리카 소녀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동상에는 부룬디팀의 질별 발생 요소를 제거하는 인식개선 프로젝트 ‘Butterfly effect of health' ▲장려상에는 동남아시아팀이 수질 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과 운동을 하는 “Hello, Water!"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에티오피아 팀에서 제시한 프로젝트를 듣고 대학생들과 의견을 나눴던 에티오피아 청소년부 부장관 HABIBA SIRAJ BEKELE씨는 “대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청소년들을 위해 나서줘 고맙게 생각한다. 이런 열정을 바탕으로 컨퍼런스에서 제시된 프로젝트가 충분히 실행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들 프로젝트와 IYF의 마인드교육이 만나면, 에티오피아 청소년들에게 작은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더스컨퍼런스를 준비한 장민수씨(26세,경기대학교 행정학과 4년)는 "학생들이 주최하는 리더스컨퍼런스가 외적으로나 질적으로나 매년 성장해 가는게 보여 너무 기쁘고, 행사 후에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프로젝트를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YF대학생 총연합회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마음의 변화가 사회의 변화를 일으키고 국가의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고 믿는다.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학생들이 자신을 위한 삶과 스펙이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가치 있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