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한전KDN, ‘S/W사업 중기·지역기업과 상생 확대 앞장
상태바
한전KDN, ‘S/W사업 중기·지역기업과 상생 확대 앞장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7.1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협력 강화와 문호 확대
스마트에너지캠퍼스 구축 등 추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전KDN(사장 임수경)이 4차 산업시대 급변하는 S/W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S/W기업 및 지역S/W기업과 협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한전KDN은 최근 광주전남지역 에너지와 S/W융합산업 생태계조성을 위한 S/W융합클러스터사업에 (주)엘시스 등과 함께하고 있으며, 스마트에너지캠퍼스 구축사업에도 그린테크, 탑인프라, 이지세이버, 엠씨에스텍, 보성파워텍 등 중소기업 및 지역기업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중소기업과의 협력배경에는 급변하는 S/W사업환경과 에너지ICT 사업환경에 발빠르게 기술을 선보이고, 사업생태계를 중소기업들과 함께 적극 조성함으로써 향후 에너지 S/W분야사업의 과실을 촉진하기 위해서라고 한전KDN은 설명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S/W사업은 종합예술로서 하나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과 역량이 결집돼야 한다“며 ”유망 중소지역기업들과 함께 상호간 적정 역할 분담을 통해 기술개발과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한전KDN은 나주 본사내 9개 서울 업체가 이주해 근무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전과 함께 에너지밸리 조성을 위해 200개 유치기업 실적 중 ICT분야 32개 업체를 유치, 에너지 밸리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한전KDN은 이와 함께 자사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에도 지역기업이 참여하는 등 S/W사업분야에 있어 지역 중소기업에 문호를 대폭 개방, 실질적인 지역상생에 모범이 되기위해 힘쓰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