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공무원대상, 수준별 직무역량 강화교육
상태바
울릉군 공무원대상, 수준별 직무역량 강화교육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7.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협력 통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현장교육 실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경북도공무원교육원은 울릉군 공무원의 수준별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13~14일까지 울릉군 한마음회관에서 소속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7년도 상반기 집합교육을 마무리하면서 지리적 여건으로 교육 참여 기회가 열악한 울릉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와 시·군간 소통·협력을 실현하고자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운영된다.

특히, 교육생을 대상으로 경북 정신의 뿌리인 ‘한국정신의 창, 경북의 혼’교육을 통해 자긍심 함양과 정체성에 대한 이해를 고취시키고, 공직자로서 기본 직무교육, 사례중심의 예산·회계실무 등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울릉군은 지역의 특수성으로 인해 적시에 교육을 받기 어려운 실정으로, 지난해 실시된 현장교육의 결과 호응도가 높아 올해에도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하게 됐다.

신은숙 경북도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은 울릉군 공무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는 물론,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군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군 현안업무 중심의 현장·밀착교육을 실시하는 등 도민과의 소통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