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더블
개인회생·파산, 신청 전 반드시 파악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국내 한 구인·구직포털사이트는 지난해 남녀 직장인 107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해당 조사에 임한 전체 기혼직장인 중 절반을 넘는 62.6%가 빚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기혼직장인들 가운데 다수는 부채를 짊어지고 있으며, 이를 상환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채무의 부담을 덜고자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절차신청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경우도 존재하는 상황이다.

이와 같이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절차신청을 계획한다면, 먼저 두 제도의 신청자격을 알아보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개인회생신청자격과 개인파산신청자격을 정확하게 확인함으로써, 자신에게 해당되는 제도를 원활히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어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파산신청자격을 확인한 후에는 신청방법도 조사해봐야 한다. 또한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신청방법을 숙지한 뒤에는 개인회생신청비용 또는 개인파산신청비용도 알아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 개인회생·파산신청비용 등 관련 정보를 개인적으로 조사했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히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 경우 무료개인회생상담 등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해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관계자는 “무료개인회생상담 등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개인파산, 개인회생자격부터 개인회생신청방법, 개인회생비용까지 여러 정보를 개인이 직접 알아보는 것보다 정확히 습득할 수 있다. 또 사건을 의뢰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컨설팅 서비스를 요청할 계획이라면, 이를 제공할 기관의 전문성, 신뢰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두 제도에 관한 사건 진행 경험과 경력의 정도도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조언을 제공한 ‘법률사무소 수’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사건 전문 변호사가 운영하는 사무실이다. 이곳은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화성, 성남, 안산, 오산, 평택),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출장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개인별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한 기각 시 환불을 보장한다는 내용이 담긴 계약서를 작성한 후 사건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2016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를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으로 수상했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장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
[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