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 본격 운영
상태바
고양시,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 본격 운영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7.07.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고양시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시 행정기관에서 근무할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생과 함께 지난 10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2017년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은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연수근무사항,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취업상담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통일한국 실리콘밸리와 연계한 청년드림 캠프, 채용박람회 등 청년드림 희망일자리사업관련 일자리창출 추진방향에 대한 특강과 청년대상 취업 특강도 마련돼 연수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대학생 연수대상자로 선발되면 시청이나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또는 커뮤니티시설 관리 등을 경험하게 된다. 단순 아르바이트와 달리, 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시청 각 부서가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운영되는지 가까이서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학생 직장체험 근무기간은 7월10일부터 8월4일까지 20일간(주 5일 근무)이며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내 5시간 근무다.

고양시 관계자는 “대학생 직장체험을 통해 단기 일자리 제공 뿐 아니라 공공기관의 역할과 내가 사는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탐색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