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04 (목)
담양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축제’ 11월 5~6일 개최
상태바
담양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축제’ 11월 5~6일 개최
  • 유남숙 기자
  • 승인 2011.10.3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남숙 기자]담양군은 오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에 걸쳐 올해 처음으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생태숲 메타길 이야기’를 주제로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와 가로수사랑군민연대, 담양예술인협회가 공동 주관해 민간 주도로 가로수사랑음악회를 비롯 생태환경 체험·전시·공연 등과 연계해 생태환경 축제로 확대해 운영한다.

축제장에서는 허수아비 만들기와 친환경농업(벼베기), 친환경 공예·공작 등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담양에서 서식하는 물고기와 수생식물도 만나볼 수 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의 사계절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환경사랑 사진전과 장승문화 전시체험 등 ‘환경의 중요성’을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가수 안치환이 함께하는 제9회 가로수사랑음악회를 비롯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국악, 가요, 춤 등 다양한 장르의 전통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관계자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숲,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등에 선정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생태도시 담양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친환경 이미지에 걸맞은 녹색문화 체험형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는 지난 2000년 광주-순창 간 국도확장공사 계획으로 베어질 뻔한 위기에서 담양군민이 힘을 모아 지켜낸 가로수 길을 통해 군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생태자연 환경의 소중함과 보호 노력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의미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유남숙 기자 jk25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