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예산군,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예산군,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7.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가스타이머콕 보급 사업 추진 등 평가
황선봉 군수가 예산군을 대표해 가스안전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군청 경제과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예산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은 7일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시상식에서 가스 사고 사전 예방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가스 안전 관리 및 대국민 가스안전 의식 저변 확산 등을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 가스 안전 유공자에게 수여한다.

군은 지난 2015년 전국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양해 각서 체결 후 관내 전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타이머콕 보급사업을 추진 지난해까지 관내 1만 4904가구(전 가구의 41%)에 가스타이머콕 보급을 완료했다.

이로써 관내 노령화로 인한 주민들의 가스 기구 취급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가스 화재를 예방하는 등 가스 및 화재사고 없는 안전한 지역을 만드는 데 노력한 점이 이번 수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가스 및 화재 사고를 예방해 예산군민이 재산 및 인명피해를 입지 않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가스 사고 사전 예방 및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 추진하고 캠페인 등을 펼쳐 가스안전 국민행복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