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54 (목)
[인터뷰] 아이앤코성형외과 전문의 박수성 원장, “코성형, 본인 상태 맞춰 수술하는 것이 중요”
상태바
[인터뷰] 아이앤코성형외과 전문의 박수성 원장, “코성형, 본인 상태 맞춰 수술하는 것이 중요”
  • 이인하 기자
  • 승인 2017.07.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인하 기자] 최근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면서 눈성형 뿐만 아니라 코성형은 단순히 콧대와 코끝을 다듬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코성형은 섣부르게 선택할 경우 수술 후 염증이 발생하거나 휘어지는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올바른 코성형을 위한 선택에 대해 부산 서면 아이앤코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박수성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코성형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A. 먼저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고려하여 수술하는 것이 중요한데, 단순히 코만 높이려 하다 보면 인위적인 코 모양이 될 수 있기에 균형 있는 콧대와 코끝라인을 추구해야 한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형태의 코를 가지고 있으므로 기본적인 융비술을 진행하면서 이에 적합한 코성형 방법(절골, 콧볼축소, 비중격성형술 등)을 어떻게 병행하여 수술하는지도 중요하다. 

Q. 코의 형태에 따른 코수술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 

A. 콧볼이 넓은 경우, 콧대가 전체적으로 낮은 경우, 콧대가 울퉁불퉁한 경우, 코가 휘어 있는 경우 등 여러 코 모양이 있으며 그에 맞는 수술방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코가 뭉툭하고 코끝이 넓은 복코인 경우 기본적인 콧대, 코끝 수술과 더불어 코끝의 현재 상태와 모양에 따라 알맞은 교정방법을 병행하여 수술해야만 사이즈 축소와 함께 자연스러운 콧대와 코끝라인으로 완성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콧등이 튀어나온 매부리코의 경우 콧등을 매끈하게 교정함으로써 강한 인상에서 벗어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경우에는 매부리의 정도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게 적용된다. 적합한 방법으로 돌출부위를 정리한 다음 콧대에는 보형물 혹은 자가연골을 사용하여 콧등라인을 매끄럽게 하고 이에 맞게 코끝 수술을 병행한다.

Q. 코성형을 고민하는 사람에게 당부해줄 말이 있다면?

A. 코수술을 하기 전 담당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환자 본인이 희망하는 개선점에 대해 충분히 잘 설명해주는지, 수술비용이 합리적인지 등을 확인하여 신중하게 판단한 다음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코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수술 건수가 많아지고 있는데 부산코수술을 하기 전에 자신이 고민해왔던 코의 상태가 개선할 수 있는지, 어떠한 수술방법으로 진행되는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수술받아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병원에서 알려주는 수술 전, 후 주의사항을 잘 준수해야 하고 수술 이후에는 지속적인 경과관찰을 통해 코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인하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