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산림과학박물관 '국화 특별 기획전' 개최
상태바
경북산림과학박물관 '국화 특별 기획전' 개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1.10.29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정취 국화향 가득담은 국화작 600여점 전시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자연속 풍경을 담아낸 국화와 산림의 만남으로 초대합니다."

 
경상북도산림자원개발원(원장 허구)에서는 2011년도 가을맞이 특별기획전의 일환으로〈국화 특별기획전〉을 11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20일간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에서 개최한다.

본 전시회는 ‘자연과 산림의 만남’이라는 주제 아래 자연속의 풍경을 담아낸 형상국, 다륜작, 현애작, 목부작, 석부작 등 600여점을 선보여 식물자원보전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정서함양 고취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국화 특별기획전은 끈질긴 생명력으로 봄부터 여름을 이기고 신비롭게 꽃망울을 터트린 한송이 한송이의 국화를 수종별로 감상할 수 있어 다양한 국화작의 예술성을 발견할 수 있으며,

 
특히 눈보라 치며 찬바람 부는 역경 속에서도 생명의 위력으로 견디며 자람을 표현하는 국화를 통해 자연의 심오한 매력을 탐구하고, 또한 국화의 아름다움을 조화시킨 하나하나의 작품에서 생명의 신비로움이 혼화되어 자연스럽게 미의 극치를 표현하고 있다.

한편 경상북도산림자원개발원은 올해 들어 산림문화체험행사, 야생화전시회, 청송 꽃돌 전시회 등 다양한 특별기획전을 통하여 산림과학박물관이 새로운 산림문화관광지로 자리매김한 점을 감안하여 이번 국화 분재 특별기획전을 계기로 향후 새롭고 신선한 소재의 기획전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대해 허구 산림자원개발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다양한 국화작품의 아름다움을 통한 녹색성장 저변 확대와 취미생활 증진에 조금이라도 기여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아울러 자연사랑과 식물자원의 보존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