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최종 대상자 선정 오디션 열어
상태바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최종 대상자 선정 오디션 열어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07.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2017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의 최종 대상자 선정을 위한 오디션이 지난 1일 오전 10시부터 도내 7개 대학에서 열렸다.

이번 오디션은 ‘2017년도 청년구직지원금’의 1차 서류전형 합격자 중 적극적인 구직의사가 있는 청년을 우선 선발하기 위해 열렸으며,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7개 권역으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청년구직지원금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구직 의지에 대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검증하는데 주력했다.

오디션 심사위원은 경기도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오디션은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계획 발표, 이에 대해 심사위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정당한 사유로 오디션 당일 불참한 경우, 별도의 오디션을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실시할 계획으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 지원대상자 발표일은 7월7일이다. 선정될 경우 7월말부터 매월 50만원 씩 6개월 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방법은 체크카드를 발급한 뒤 구직활동 목적에 부합하게 사용한 것이 확인되면 사용항목에 구분 없이 지원금을 통장에 입금해주는 방식을 취하게 된다.

또한 금전적 지원 외에도 경기도는 전문상담사를 통해 심층상담・구직기술훈련・인턴・취업알선・창업지원 등의 비금전적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청년들이 취업 장애요인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내 복지서비스 및 다양한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은 경기도 연정(聯政)의 핵심과제 가운데 하나로 만 18~34세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청년구직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