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임…내달(7월) 1일 임기 시작
상태바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임…내달(7월) 1일 임기 시작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6.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최고위원제 따라 경기·인천 몫으로 선임
“안정적인 국정운영 뒷받침하고, 산적한 인천 현안 해결 위해 역할 할 것”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 <사진제공=의원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박남춘 국회의원(인천시 남동구갑)이 내달(7월) 1일부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으로 활동한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인 박남춘 의원은 지난해 도입된 권역별 최고위원제도에 따라, 경기·인천 지역에서 전해철 경기도당위원장의 최고위원직을 승계하게 됐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해 8·27전당대회에서 시·도당위원장이 호선으로 맡는 권역별 최고위원제도를 도입했으며, 각 권역에서 임기 2년 한도 내에서 시·도당위원장들이 협의해 최고위원의 임기를 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박남춘 의원은 앞으로 당의 주요정책에 관한 심의·의결은 물론 당무 전반에 관한 조정 및 감독, 예·결산 심의 등 당의 주요 업무를 관장하게 된다.

이번 최고위원 선임과 관련해 박남춘 의원은 “국정운영에 책임이 있는 여당 지도부로 임기를 시작하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당의 성장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고, 산적한 인천 현안 해결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제주 지역에선 서울시당위원장인 김영주 의원에서 김우남 제주도당위원장으로, 영남권(부산·울산·대구·경남·경북) 최고위원은 임대윤 대구시당위원장에서 임동호 울산시당위원장으로 변경된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