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인천시교육청,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인문학 특강 ‘로봇시대, 인간을 이야기하다’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인문학 특강 ‘로봇시대, 인간을 이야기하다’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6.2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인간의 본질과 가치탐구’ 주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오늘(28일)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인문학 특강 ‘로봇시대, 인간을 이야기하다’를 개최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인간의 본질과 가치탐구’를 주제로 개최된 이날 특강에는 초·중·고 교사 및 전문직 400여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보였다.

이날 특강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현장 안착과 학생의 삶과 연계된 실천적 교육과정 적용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1~2학년 교사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심화연수와 연계해 진행됐다.

특히, 인천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연계해 준비한 심화연수는 이날 인문학 특강과 교육과정 내실화 정책 안내를 시작으로 학생의 역량을 기르는 참여형 수업을 위한 실습형 15시간 연수가 5개 지역교육청별로 3주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연수는 학년별 2~3명의 교사 200여명이 신청하였으며, 2017학년도 편성한 학년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공동수업설계 및 실습 중심의 연수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아울러, 인천시교육청은 ‘학교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사업 및 연수,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학생 개인별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정을 총체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특강의 강사로 나선 구본권 한겨레신문사부설 디지털연구소장은 “자동화된 기계가 인간의 노동을 대체하는 미래시대를 열어가는 일은 ‘인간’이 하는 일이다”라며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 교육은 인간만이 가진 가치에 집중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