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개인회생·파산, 맞춤형 법률서비스는 신뢰도 높은 기관 선정해야
상태바
개인회생·파산, 맞춤형 법률서비스는 신뢰도 높은 기관 선정해야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6.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 (사진제공=법률사무소 수)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국내 한 취업포털사이트는 과거 직장인 7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해당 설문조사에 참여한 전체 응답자 중 절반이 넘는 52.9%가 갚아야 할 빚이 있는 것으로 집계돼 직장인 2명중 1명꼴로 채무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이들이 빚을 지게 된 원인은 학자금(37.6%), 보증금(34.8%), 생활비(30.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학자금, 보증금, 생활비 등을 지불하기 위해 돈을 빌려 채무 부담을 겪고 있는 다수의 직장인들 중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신청을 고려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절차를 통해 부채를 탕감하고, 이로써 채무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자 하는 것이 주된 이유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관계자는 “부득이한 상황에 의해 빚을 지고, 이로 인해 채무 부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자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신청을 계획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무료개인회생상담을 신청하기도 하는 이들은 일반 직장인 및 자영업자, 대학생, 주부, 전문직 등으로 유형이 다양하며, 처한 상황 또한 천차만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같이 개인마다 직업, 소득, 부채액 등이 차이가 있어, 두 제도 신청을 계획할 경우에는 개인회생신청비용 및 개인파산신청비용을 알아보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형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관련 업체의 법률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개인회생자격이나 개인파산자격에 해당되는지 알아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맞춤형 방안을 찾는 것이 원활한 절차 진행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개인회생·파산에 관한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사무실 등 관련 업체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업체 선정 과정에서 해당 기관이 각 유형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주력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개인회생·파산신청자격 및 비용, 방법, 절차 등 두 제도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기관을 선정할 필요가 있다.

한편 ‘법률사무소 수’는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에서 ‘2016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를 수상한 변호사 사무실이다. 개인회생·파산 사건 전문 변호사가 운영하는 이곳은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화성, 성남, 안산, 오산, 평택),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어디든 무료개인회생상담 출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