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1 (금)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상태바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06.2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운영, 모범사례 선정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장헌서)은 오늘(28일) 광주‧전남지역에서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중 성실히 모범적으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14명에 대한 표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표창을 받은 14명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면서 근무태도가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행동으로 주위로부터 인정받는 사회복무요원들로서 광주전남지방병무청에서 운영하는 ‘칭찬합시다’ 에 미담사례가 게시된 사람들이다.

모범요원들은 장애학생을 성실히 돌보는 ‘돌보미요원’에서부터 어르신들과 함께 우리가락을 함께하는 ‘기능기부요원’, 119요원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지키미요원’등 그 사례도 다양하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병무청 홈페이지 내에 ‘칭찬합시다’를 운영하며 매 분기마다 모범사례를 선정하여 표창하고 우수한 사례는 널리 전파하고 있다. 올해는 2분기까지 23명의 사회복무요원이 모범 요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여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복무관리 담당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면서 희생하고 봉사하는 사례들이 많이 있어 그들의 사기를 북돋고 사회복무요원 이미지 개선을 위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