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여름철 체형관리를 위한 지방흡입, 제대로 알고 준비하자
상태바
[인터뷰] 여름철 체형관리를 위한 지방흡입, 제대로 알고 준비하자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6.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노출의 계절이라고 불리는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부쩍 더워진 날씨에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인하여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적지 않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활용한 다이어트가 가장 중요하고 건강한 방법이겠지만,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이를 지키기는 쉽지 않다. 이러다 보니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방흡입 등 바디성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을 만나 지방흡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 여름철 체형관리를 할 수 있는 성형 수술 방법은?
다양한 비만 시술이 존재하며 각 체질과 특성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만 시술법으로는 약물을 투입해 지방세포를 용해해 소변을 통해 체외로 배출하는 지방분해주사, 이산화탄소를 주입해 유산소 운동 효과로 피하지방을 분해하는 카복시, 초음파 에너지로 지방을 분해하여 체형을 교정하는 초음파지방분해, 고주파 에너지로 지방층의 열을 올려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고주파 시술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냉동지방분해술로 젤틱이라고 불리는 Coolsculpting 장비를 이용해 지방을 얼려 체외로 배출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지방흡입술은 체내에 과하게 축적된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이는 몸 안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매끈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 세포 자체를 줄임으로써 꾸준한 관리를 통하면 제대로 된 몸매교정이 가능합니다. 비교적 간편하게 몸매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자가적인 다이어트와 병행했을 때 효과가 더 좋습니다.

▲ 가장 많이 활용되는 지방흡입은 무엇인가?
지방흡입술은 젊은 층만이 아닌 다양한 연령별로 활용이 되는데, 이는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날씬한 몸매를 갖추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지방흡입은 각 부위에 따라 다르게 세분화해 적용됩니다. 복부의 경우 넓고 평평한 면이 많아 균등하게 흡입해야 하고, 윗배와 아랫배의 경우 몸매라인을 고려한 흡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팔과 종아리 등을 진행할 경우 신경과 혈관, 근육 등을 고려해 체형에 맞게 진행을 하면 됩니다.

▲ 지방흡입 성형 수술 고려 시 숙지하여야 할 점은?
노출의 계절이 다가온 만큼 자신의 체형관리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시술, 수술을 선택하는 것은 주의하여야 할 점입니다. 지방흡입의 경우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것은 자칫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체적 신체의 균형을 고려해 균일하게 적절한 양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몸매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내에는 지방이 다양한 위치에 존재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지방을 제거할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신체특성과 시술 부위에 따라 다양한 수술법이 존재하므로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후에도 지방흡입만으로 체형관리를 끝내는 것이 아니라 자가 관리를 통해 체형에 더욱 신경을 쓰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