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치과보험청구사’ 3급 수석 배출
상태바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치과보험청구사’ 3급 수석 배출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7.06.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일 기자]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 치위생과(학과장 황혜림)가 최근 실시된 치과보험청구사 시험에서 수석 합격생을 배출했다.

서라벌대학교는 이달 실시 된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주관의 ‘제32회 치과보험청구사 3급 시험’에서 지위생과 3학년 재학생 김문주 학생이 수석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석을 차지한 김문주 학생은 “처음에는 학과과목이라 막연하게 시작하였는데 수업을 들을수록 치과보험에 대한 새로운 점을 알 수 있었고, 임상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는 수업이었다”며 “치과보험청구사 3급뿐만 아니라 졸업 후 임상경력을 쌓아 2급 자격증도 취득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이번 자격시험에서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이승연, 표차영 학생도 각각 차석으로 합격했으며, 2015년에도 안미정 학생이 ‘제20회 치과보험청구사 3급 시험’에서 차석을 차지한 바 있다.

치과보험청구사 자격 시험제도는 환자 진료 후 보험진료에 대한 정확한 진료비 청구와 법정 본인 부담금 징수, 심사결과통보에 대한 분석과 심사조정 및 지급불능 발생 시 그 원인에 대한 대책 및 사후관리를 통한 재발방지를 위한 과정이다.

우수 합격생을 연이어 배출하고 있는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는 경북에서 유일하게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취득을 위한 비학위과정을 2014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관계자는 “평생직업교육대학에 걸맞은 평생교육 등의 내용을 기반으로 최고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9월 3일 치과보험청구사 2급 과정 개강을 앞두고 있다”며 “6주간 총 36시간 과정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일 기자 jikim206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