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중고자동차 매매 고객만족 1위 ‘실시간카’ 양심고백 ‘중고차시세표’ 는 존재 안해...
상태바
중고자동차 매매 고객만족 1위 ‘실시간카’ 양심고백 ‘중고차시세표’ 는 존재 안해...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6.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2016년 최우수업체 "실시간카"에서 중고차 혹은 신차를 구매하기 위한 사람들에게 직접 물어보았다.

차를 사려면 가장 궁금한게 무엇일까? 첫번째는 당연히 가격, 그리고 중고차라면 사고유무 확인(성능기록표) 일반소비자라면 당연히 가격대가 가장 궁금할 것이고, 가격을 확인한 후에 사고유무가 가장 궁금할거라는 이야기가 가장 많다.

사실 중고차를 구매하는 일이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일은 아닌데, 검색사이트 90프로 이상이 모두 허위매물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가끔 속고속이는 비양심적인 몇몇 때문에 시장이 다소 신뢰감이 떨어지고, 소비자가 헷갈릴 수 밖에 없다.

검색사이트에서도 이런 부분을 간단한 검수를 통하여 충분히 제재시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라가는 광고료 덕분에 굳이 제재할 필요도 없어서 인지 어떤 검색어를 입력해도 최상단 부분에는 모조리 허위매물 투성이다.

원래 정해진 가격이 없는 시장이지만, 국산차의 지저분한 옵션 사양 선택 때문에 더욱더 복잡해진다.

해마다 신형이 쏟아짐은 물론이고, 수입차는 단순히 2~3개 옵션 그리고 주행성능에 더 신경을 쓴다면, 국산은 옵션이 기본 5가지 이상에 추가사양 까지하면 수십가지는 넘을 것이다. 이런 여러가지 악조건 때문에 대략적으로 예산에 맞는 중고차를 선택함에 있어 어려울 수 밖에 없다.

월에 수십만건 검색되는 "중고차시세표"는 사실 존재하지 않는다. 애초에 정해진 시세라는게 없기 때문에 그런 표자체는 없지만 역시 차를 구매할때 가장 궁금한건 가격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검색량이 가장 많은듯 하다.

하지만 믿을만한사이트내에서 실제 존재하는 차들의 가격을 보면, 대략적인 금액대는 알 수 있다. 물론 사고나 키로수 옵션마다 사양은 다르지만, 정상적인 차, 잔고장 없는 중고차, 이정도 키로수에, 옵션사양, 신차가대비하여 어느정도인지 현재 판매순위 까지 가늠할 수 있다.

예를들어 예산 천만원에 출퇴근용으로 타지만, 안전성(수입차는 볼보, 국산은 쌍용이나 쉐보레 삼성)좋고 튼튼하며, 연비좋고 짐칸(골프백 싣기 위한)도 넓은 rv중고차를 찾는다면 일단 디젤연료인 suv중고차쪽을 알아보는데, 국산차(올란도,투싼,스포티지,모하비,베라크루즈,맥스크루즈,액티언스포츠,qm5,qm3,트랙스,싼타페,카니발R,카렌스 중고차 등)도 인기있어 많이 판매된다.

하지만 해외 수입차 suv 추천(티구안, x1,x5, 벤츠 ml시리즈, 아우디 Q5 시리즈, 포드 쿠가, 혼다 cr-v, 도요타 라브4, 지프 레니게이드, 미니 컨트리맨,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지프 랭글러, 푸조3008, 2008,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그랜드체로키, 북기은상 켄보600, 인피니티QX80, 캐딜락XT5, 링컨MKC, 시트로엥 c4 칵투스, 렉서스 NX300h, 볼보XC90, 포르쉐 마칸, 익스플로러, 마세라티 르반떼, 닛산 무라노, 피이트 500X)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이다. (5년 LPG 장애인 중고차 구매서류 또는 외국인은 사이트로 문의)

만약 전액할부를 통하여 중고자동차를 구입한다면, 월 소요되는 비용, 그리고 차량유지비(경차중고차는 유지비가 적게 든다) 도 고려하여, 36개월로 할지 48개월로 길게할지 결정해야하고 신용회복중 혹은 저신용자라도 중고차할부가 가능할 경우가 있으니 미리 조회해보고 이율도 비교하는게 좋다.

무직자 또한 차를 담보로 할부를 해주기 때문에 가능한 경우가 상당히 많다. 비교적 직업군인이나 4대보험이 들어가는 직장에 있을 경우 할부이자가 저렴하다.

모든 절차를 하고 차를 마지막에 선택할때는 성능기록부를 확인해야하고, 자동차 구매시 필요서류를 미리 준비해두면 당일날 출고까지 가능하다.

중고차 잘사는법 그리고 주의점은 무턱대고 저렴한 중고차를 고르는게 아니라 꼼꼼히 요령있게 체크하고 제 시세에 맞는 차가 정상차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너무 말도안되는 금액의 중고차는 피하도록 하는게 좋다.

이와 관련하여 중고차매매사이트와 매장을 운영하는 법인업체 "실시간카"는 서울 경기(수원중고차, 강남중고차, 가양동, 용인, 광명중고차) 지역 뿐만아니라, 강원도(춘천중고차,원주중고차,홍천,양양,속초), 제주도, 충남(서산,청주,논산,천안), 전라도 지역(전주, 광주, 전북), 경남(부산,거제도,울산) 이밖에 충북, 대구까지 다양한 중고차 매물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사이트를 통하여 중고차매매단지 현황, 중고차시장 방문절차, 내차판매서류, 중고차 처음 살때 드는 비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있다.

포털사이트에 "실시간카" 검색을 통하여 만나볼 수 있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