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후 지질 관광객 급증
상태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후 지질 관광객 급증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6.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청송군이 지난 5월 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네스코 집행이사회에서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Cheongsong UNESCO Global Geopark)으로 최종 등재된 후 지질공원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 언론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신한카드 트렌드연구소 빅테이터 조사결과 전년 동기 대비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요 관광지별 서울 거주자의 카드 이용액 증가율을 보면 경북 청송군 주왕산이 177%로 가장 높았다”고 한다. (경북 영덕군 동해 172%, 경남 남해군 남해155%)

이는 청송군에서 지질공원 관련 홍보물과 안내판 등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맞게 정비하고, 주왕산 탐방객지원센터에 지질공원해설사를 상시 배치하고, 해설사 교육을 강화하여 상시 해설이 가능토록 하는 등 지질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철저히 한 결과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이라는 국제적 브랜드가치를 적극 활용하여 청송의 인지도 향상과 관광객유치에 힘쓰겠다. 또 본격적인 하계휴가철이 시작되면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질 및 문화관광해설사의 확대 배치, 숙박과 음식업 청결과 친절 응대 등 청송을 찾는 관광객이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