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바쁜 일상 속 나를 찾는 시간, 힐링 플레이스 ‘미플 망원역점’
상태바
[인터뷰] 바쁜 일상 속 나를 찾는 시간, 힐링 플레이스 ‘미플 망원역점’
  • 정차원 기자
  • 승인 2017.06.2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전문가 이수연 원장

[KNS뉴스통신=정차원 기자] 최근 계절과 상관없이 미세먼지가 사라지지 않으면서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걱정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이외에 다양한 유해환경 요소들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으며 여름철 자외선까지 겹쳐 고민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 또 새벽같이 나가 하루 종일 녹초가 되기 일쑤인 직장인들은 남녀를 막론하고 미(美)에 대한 고민은 커녕 기본적으로 말끔한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조차 어렵다.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는 등 고민이 많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오롯이 나만을 돌보는 시간을 내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게다가 수많은 뷰티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게 맞는 방법을 찾기란 더더욱 힘들지 않은가.

12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여성들의 피부고민을 함께 해 온 에스테틱 브랜드 ‘미플’은 ‘미플’만의 특화된 뷰티 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마포구에 위치한 ‘미플 망원역점’은 뷰티 전문가 이수연 원장이 이끌고 있는 힐링 플레이스다. 이 원장에게 아름다움을 위한 ‘미플’만의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마포구에 위치한 ‘미플 망원역점’ 내부 전경

▲‘미플 망원역점’에서는 고객 맞춤형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고 들었다.

해가 갈수록 고객들의 피부타입은 세분화되어 규격화된 관리가 아닌 고객마다의 맞춤형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마포구에 자리 잡은 ‘미플 망원역점’은 원장인 저를 비롯한 테라피스트들이 짧게는 12년부터 2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 인력이며,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일단 고객이 방문하면 라이프 사이클을 우선으로 체크한다. 피부관리의 경우 평소 세안습관부터 사용하는 기초화장품 등 다양한 뷰티 습관을 체크하고 있다. 체형 및 다이어트 관리는 평소의 걸음걸이, 식습관 등 종합적 생활 패턴을 체크해 고객에게 맞는 플랜을 제안해드리고 있다.

미플은 긴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80여 가지 이상의 피부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거기에 전문 테라피스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의 상태를 최대한 파악한 다음 고객이 원하는 아름다움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많은 분들이 신뢰해주고 계신다.

▲에스테틱 브랜드 ‘미플’의 제품들이 고객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저희 ‘미플’의 관리 제품은 까다로운 원료 선택과 과학적인 접근, 청결을 우선으로 하는 생산원칙을 지켜왔기에 고객들에게 그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플’의 제품은 본사 대표가 직접 이탈리아 현지를 방문해 원료를 선택하며 현재 국내 화장품 생산 업체 중 OEM, ODM을 가장 많이 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관리 시 식약청에서 기능성으로 인정받은 제품들만을 사용하며 이는 관리에 대한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 홈케어 제품들은 다른 명품 브랜드와 함께 유명 면세점에 입점해 있다.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성이 중요하다. 미플의 제품과 관리를 피부로 직접 느껴보신 분들은 그 효과 때문에 마포구에서 이사를 가시더라도 저희 ‘미플 망원역점’을 꾸준히 찾아주고 계신다.

▲미플 망원역점 이수연 원장

▲최근 자외선과 환경적인 영향으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홈케어 팁을 알려준다면?

저희가 강조하는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은 세안이다.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로션,크림,젤)을 이용해 1차 클렌징 단계를 거친 후, 손에 유분을 없애고 폼 클렌징 단계를 거치는 이중 세안을 권해드린다. 폼 클렌징만을 여러 번 사용할 경우 피부의 노폐물보다 수분을 제거하여 밸런스를 망가뜨리고 예민하게 만든다. 미플의 제품 중 ‘매직 젤 클렌저’를 사용하면 한 번에 이중 세안이 가능하고 색조 메이크업까지 지워져 피부에 자극은 없고 수분기를 유지할 수 있다. 바쁜 현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며 선크림을 바르는 남성분들에게도 차츰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기초관리 시 스킨은 필수고 특히 솜털이 많거나 피부가 오일리한 분들은 꼭 토너를 이용해 두 번 정도 닦아줌으로써, 세안 후 잔여 먼지를 한번 닦아내는 3차 세안, 기초를 바르기 전 피부결 정리, 마지막으로 기초 수분 공급까지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층이 얇고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강한 자외선과 햇빛에 의해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미플 망원점에서는 예민 피부 진정관리와 밸런스 관리를 먼저 선행해 다음 관리가 피부에 자극 없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플 홈케어 골드 & 블랙 캐비어 테라피 키트

▲미플 홈케어 골드 & 블랙 캐비어 테라피 키트여성들의 ‘힐링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노하우는 무엇인가.

피부관리샵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은 위생과 전문성이다. 그 외에 강조한다면 정성 이린 마음이라 할 수 있다. 피부 관리는 테라피스트들의 손길을 통해 그 마음이 전달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미플 망원점 이수연 원장은 정성어린 마음과 컨디션 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미플 망원역점’을 시작하기 이전에 화장품 업체, 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뷰티 관련 업종에 종사하면서 나 스스로 많은 임상을 거쳤다. 오랜 경력의 테라피스트들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관리에 대한 주기적 회의를 가지며 고객들이 스스로 알지 못했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바쁜 일상에 쫓겨 나 자신을 제대로 챙길 수 없는 분들이 ‘미플 망원역점’에 오셔서 진정한 휴식과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것이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 한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에스테틱이라고 할 수 있는 미플은 12년의 역사를 거쳐 현재 전국 140여개 지점, 80여가지의 관리 프로그램을 갖추고 고객 맞춤형 플랜을 실현하고 있다. ‘미플 망원역점’은 미플의 전통에 전문가의 노하우를 더해 현대인들의 휴식 공간이 되고 있다. 뷰티와 힐링에 대한 고민을 가진 여성과 남성 모두 ‘미플 망원역점’을 방문해 전문가들과 함께 의논해 보길 추천한다.

정차원 기자 2kter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