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중고차업체탐방] 카통령, '중고차 시장 이대로도 괜찮은가?'
상태바
[중고차업체탐방] 카통령, '중고차 시장 이대로도 괜찮은가?'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6.2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통령 서재필 대표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대체적으로 중고차를 떠올리게 되면 '저렴하면서 무리 없이 운행하기 좋은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게 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신차와의 가격 경쟁면에서도 큰 차이가 없다보니 소비자들은 인생의 첫 차를 굳이 중고차로 선택해야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갖는다.

물론 아직까지는 신차 시장보다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더 큰 점에 수면위로 떠오를 만큼의 체감은 아직 미비하지만 더 많은 소비자들이 중고자동차 시장에서 신차 시장으로 시선을 돌리기 전에 보다 신속하게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내에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 중인 카통령(대표 서재필)은 이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로, 중고차 업계의 불신을 해결하기 위한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의 경우 실제 보유중인 차량과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를 작성해 촬영하는 실시간 사진촬영 서비스와 영상통화 서비스, 유튜브를 통한 매물 확인 서비스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같이 중고차 업계에 대한 불신을 뒤집어 믿을 수 있는 중고차로 거듭나기 까지는 많은 업체들의 노력에서 비롯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믿음뿐만이 아닌 신차와의 가격경쟁도 해야 하는 시점임에 따라 단순히 서비스적인 부분 외에도 '가격'면에 대한 조율이 필요한 실정이다.

물론, 매물의 가격은 중고차 시세표 내 기재된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책정된 금액을 기준액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 하기란 사실 상 불가능한 부분이다.

이에, 카통령에서는 소비자가 지불해야 할 금액에 대한 부분을 차량 대금이 아닌, 그 외 부가적인 내용으로 접근을 했는데 이 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이 바로 '할부 서비스'이다. 타 업체들과는 달리 중고차 할부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어 할부 이윤면에 대한 조정을 해주거나 중고차 전액할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저렴하게 차량을 구입하는 효과를 제공한다는 점에 호평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이 외에도 월 별로 각 종 이벤트 등을 열어 현금 할인, 블랙박스, 썬팅 등을 서비스로 제공해 차량 구입 후에도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게끔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 컨텐츠 부분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거나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본사가 위치한 수원 지역뿐만이 아닌 대전, 대구, 부산, 천안 중고차 매매단지 등 전국의 지사 등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었는데 그만큼 전국 어디서든지 해당 업체를 이용할 경우 위의 서비스들을 모두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 중에 있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카통령은 2017년 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여러 차례 공중파 및 지상파 TV 프로그램에 출현하는 등 믿을만한 중고차 업체라는 타이틀을 인증 받고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