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김태수 시의원, 면목경천철 조속한 추진 위해 특위 발의
상태바
김태수 시의원, 면목경천철 조속한 추진 위해 특위 발의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6.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서울시가 2008년 ‘10개년 도시철도 기본계획’과 7개 경전철 사업 추진을 발표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던 면목선이 민간투자사업 지정 취소 등으로 사업 시행이 불투명을 보이다가 서울시의회가 ‘면목선 등 경전철 건설사업 조속 추진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추진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김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이 ‘서울시의회 면목선 등 경전철 건설사업 조속 추진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발의했다고 오늘(26일) 밝혔다.

동 결의안은 서울시민의 교통복지 증진과 낙후 지역 발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으로 앞으로 경전철 건설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면목선 사업의 불투명에 따른 중랑구 주민의 상실감과 소외감을 상쇄시킬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어느때 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 의원은 “서울시는 지난 2008년 도시철도 취약지역을 개선하고 교통 낙후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으로 경전철 사업을 추진했지만 지금은 사업마저 불투명해 서울시 스스로가 행정의 불신을 자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대표 기관인 서울시의회가 서울시가 당초 계획한 면목선 등 경전철 건설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서울시민의 교통복지를 증진하고, 낙후 지역이 발전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지원 마련을 위해 이번 특위 구성을 발의하게 됐다”고 전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