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진주시, 통합동 출범 후 지역숙원사업 한창
상태바
진주시, 통합동 출범 후 지역숙원사업 한창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7.06.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센티브로 지역개발 사업 활발하게 추진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에서 지난 1월과 2월 차례로 출범한 상대동과 하대동 통합동은 지역의 기반시설 정비와 편의시설 확충 등 주민 숙원사업이 한창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하반기 보도정비, 도로개설 등 도시기반 시설 정비와 주민 편의시설 설치 등 총 6개 사업에 7억여 원의 예산을 편성한 결과, 현재 통합동 여러 지역개발 현장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지역별로 추진 중인 사업들을 살펴보면, 상대동은 뒤벼리~남강초교 구간 보도 정비, 상대 녹지 내 쉼터 설치, 동 청사 주차장 정비에 3억 5천만 원이 투입된다.

또 하대동은 남강교~상평배수장 간 친자연형 하천 조성, 선학산 입구 등산로 정비, 청사 내 다목적실(주민자치프로그램) 리모델링에 3억 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7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추진배경은 동 통합 이후 행정구역이 광역화됨에 따라 다양한 주민의 요구에 대한 선제 대응과 성공적인 행정동 통합에 동참해 준 지역 주민들에게 복리 증진 혜택을 부여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난해 통합 논의 과정에서 생산적 갈등을 양보와 절제의 미덕으로 봉합하면서 통합을 원만하게 성사시킨 주민들에게 통합의 결실을 드리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통합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더욱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