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공군 육군 해군 사관학교 국간사 1차 시험 파이널 7월 단기 강좌…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
상태바
공군 육군 해군 사관학교 국간사 1차 시험 파이널 7월 단기 강좌…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6.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사관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는 6월 23일부터 7월 3일까지인데, 금년도에 육군 해군 공군 사관학교 및 국간사 국군 간호사관학교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7월 29일에 치러지는 1차 학과 필기 지필 시험 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6월 12일에 원서 접수를 마감한 경찰대와 1차 시험일이 중복되어 복수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사관학교 경쟁률이 예년에 비해 낮아 질 것으로 예측되기도 하지만 경찰대 지원에 부담을 가진 수험생들이 사관학교 지원으로 방향을 정한 경우가 많아 오히려 예년보다 사관학교 경쟁률이 높아 질 수도 있다.

대치동 유일의 육군 해군 공군 국군 간호 사관학교 국간사 경찰대학 1차 학과 시험 및 역사관 안보관 면접 자기소개서 논술 수시 우선 선발 정시 선발 입시 입학 전문 학원인 ‘스카이입시교육’ 학원은 2017학년도 사관학교별 수시 우선 선발과 정시 최종 합격자 중에서 육사 45명 해사 24명 공사 23명 국간사 12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본 합격생들은 해당 학원 사관 캠프 2017 대비 제5기 과정의 1차 학과 시험과 2차 면접 안보관 논술 학습 과정을 거쳐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수험생들이다. 합격생들의 생생한 합격담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 동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학원은 제6기 사관아카데미에서 사관학교 2018 1차 학과 필기 시험 대비 3~4월 개념 완성 및 기본문제풀이 1단계에 이어 적중 심화 문제 풀이 5~6월 2단계를 진행하고 있는데 전 강좌가 마감되어 7월 1일 개강의 파이널 강좌 등록을 선착순으로 받고 있고, 7월 3일에 개강하는 소수 정예 반수생 및 재수생 주중몰입반(월~금: 오전 10시~오후 9시) 강좌 등록도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상세한 학습 내용과 과정은 ‘스카이입시교육’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학과시험과 면접 대비 동영상 인터넷 강의는 현장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다. 한편 학교장 추천 전형 지원생들은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집중 지도한다.

2018 1차 시험 대비 파이널 7월 족집게 단기 완성 과정은 7월 1일 개강부터 7월 29일 1차 시험 직전일인 7월 27일까지 단기 완성으로 현장 학습을 진행하는데 본 과정들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본원’과 직영 학원인 ‘서초방배본원’ ‘평촌안양본원’ 및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본원’ 학원에서 동일한 강사진과 시스템으로 순환 진행되고 사전 예약 접수 중이다. 고3 재수생 반수생 문과 이과 계열별 과정으로 진행되고 매주 심화문제풀이와 함께 적중모의고사를 통해 시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고3 학교별 기말고사 관계로 7월 8일부터 추가 개강하는 반도 별도로 운영된다.

대치동본원 학원에서 진행하는 ‘재수생 반수생 사관학교 학과시험 파이널 단기 완성 종일반’은 7월 3일부터 7월 27일까지 주5일(월~금) 종합반으로 학습을 진행하는데 1차 학과시험 과목별 핵심 개념 완성과 기출 연계 적중문제풀이 과정으로 시험 직전까지 진행된다.

한편 7월 21일부터 7월 27일까지 7일간(오전 10시~오후 9시) 연속 종일 학습으로 마무리하는 ‘파이널 족집게 단기 완성’ 적중문제 및 기출문제 심화 완성 강좌는 고3 재수생 반수생 대상의 강좌인데 대치동본원이 마감되어 직영 학원인 스카이입시교육 서초방배본원(4/7호선 이수역 1번 출구)에서 신규 접수를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본 강좌는 대치동본원 강사진 직강으로 교안 및 시스템도 대치동본원과 동일하다.

그리고 본 학원은 2017 최다 합격생 배출 시스템으로 7월 29일에 치러지는 2018학년도 경찰대 및 사관학교 입시 입학 1차 필기 학과 시험 대비 수학 국어 영어 연합 현장 적중모의고사를 총 4회[7월 15일(토)과 22일(토) 및 24일(월) 27일(목)]에 걸쳐 대치동본원에서 시행하고 현장 모의고사가 어려운 수험생들을 위해 우송과 이메일로도 모의고사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서 시행한다. 그리고 파이널 족집게 3회 적중모의고사[우송/이메일 수령/해설 인강]도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데 관련 상세 내용과 모의고사 신청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최고의 사관학교 입시 전문가인 스카이입시교육의 채관석 교육단장(공군 대령(예), 공사 31기, 현 공군사관학교 초빙 교수)은 “단기 완성 적중문제 현장학습 과정들에서는 1차 시험 과목별 개념 핵심 완성과 기출 연계 적중 문제 풀이를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주 단위 적중모의고사를 통해 시험 적응력을 기르며 1:1 맞춤 첨삭 관리로 학습 경쟁력을 극대화한다. 고3 반수생 적중문제플이 현장 학습은 주말집중반(토/일: 오전 10시~오후 9시)과 주중저녁반(월~금: 오후 6시~10시) 과정 중 선택을 해 수강할 수 있고 국어 영어 수학 연합 학습으로 진행되며 경찰대학 사관학교 지원 예정인 고2 고1 중3반도 동일한 시간대에 ‘대치동본원’과 ‘서초방배본원’ ‘평촌안양본원’ 및 ‘세종시 아름동 본원’ 학원에서 별도로 진행된다”고 했다.

본 학원의 고2와 고1 중3 경찰대학 사관학교 지원 예정 수험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강좌에는 주말몰입과 주중저녁반에 이어 주중몰입반(월~금: 오전 10시~오후 9시) 과정도 추가되는데 4개 캠퍼스에서 동시에 7월 22일에 개강을 하며 캠퍼스별로 사전 예약 접수 중이다.

1차 학과 필기 시험 대비 학습은 서울대 국어교육과 출신이고 스카이입시교육 원장인 국어의 노환기 선생 및 한대식 김 덕 수학의 김영기 권영배 서 원 영어의 선지니 조현보 과목별 대표 강사 등 오랜 경찰대학 사관학교 시험 학습 지도 경험이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들이 지도한다. 1차 학과시험 평가와 자기소개서 잠재역량 면접 및 역사 안보관 집단토론 안보관논술 지도는 채관석 교육단장(공군 대령(예)-공사 31기) 주 정 평가위원장(육군 대령(예)-육사 41기) 김재오 평가소장(공군 대령(예)-공사 33기) 김희주 평가단장(해군 중령(예)-해사 39기) 등이 담당한다. 본 학원의 사관학교별 2차 면접 시험 대비 강좌는 8월 12일 대치동본원에서 개강된다.

육군 해군 공군 사관학교와 국간사 공동 출제 수능형 문제로 치러진 2017 사관학교 1차 학과시험에서 국어의 경우 문이과 통합형으로 출제되고 일부 생소한 문학 작품과 문법들이 나와서 예년보다 어려웠고 영어는 예년과 같은 수준으로 출제되었으나 난이도 있는 단어와 문법들이 많아서 체감 난이도가 있었다. 수학도 수능 범위에서 예년과 유사한 유형으로 평이하게 출제되었으나 개정 수학 첫 해인 만큼 일부 신유형 및 복합 문제들이 부분적으로 어렵게 출제됐다.

수학 대표 강사인 김영기 평가이사는 “30문항(100분)이 출제된 2017 1차 학과시험 수학은 가형에서는 ‘기하와 벡터’ 10문항, ‘미적분Ⅱ’ 11문항, ‘확률과 통계’ 9문항이 고루 출제되었고, 나형에서는 ‘수학Ⅱ’ 11문항, ‘미적분Ⅰ’ 11문항, ‘확률과 통계’ 8문항이 출제되었다. 가형은 예년과 비슷한 유형들이 많았고 전반적인 난이도는 평이했지만 일부 개정 수학 영역의 문제들이 체감 난이도를 높였다. 나형도 가형과 같은 맥락으로 출제되었지만 일부 수학Ⅱ 내용들이 확률과 통계와 복합적으로 출제된 유형들이 체감 난이도를 높였다”고 분석했고, 선지니 영어 대표 강사는 “2017학년도 45문항(70분)인 영어 시험(듣기 제외)에서는 예년의 문항 배열과 같은 유형으로 ‘음식 문화’, ‘블로그 광고’, ‘애완동물’ 등과 관련한 실용 영어 문제 6문항과 어법 문제, 요지 추론, 내용 일치·불일치, 빈칸 추론, 연결사, 요지·제목·주제, 글의 흐름, 글의 요약, 장문 복합 등의 다양한 유형들이 출제됐다. 지문으로 제시된 영어 지문은 인/사/철 지문 외에도 ‘스테로이드 호르몬’’, ‘치매’, ‘건강과 질병’, ‘생쥐 실험’, ‘배설물 처리 시설’, ‘배뇨 작용’, ‘미디어 활동’ 등 자연 과학과 관련한 지문들의 비중이 높았는데 이 지문들의 어휘 난이도가 다소 높았고 심층적인 이해를 요하는 성향의 지문들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국어 대표 강사인 노환기(서울대 국어교육과 졸) 스카이입시교육 원장은 “45문제(80분)가 출제된 2017 사관학교 1차 국어 시험에서 문학은 수험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작품들이 일부 출제되었는데 현대시는 고 은의 ‘문의 마을에 가서’, 박남준의 ‘동백’이 나왔고 현대 소설은 김정한의 ‘제3 병동’이 출제되었다. 고전시는 허난설헌의 ‘사시가’와 임중환의 사설시조가 박목월의 수필 ‘가로등’과 복합적으로 나왔으며 고전 산문은 다소 생소한‘권용선전’이 출제됐다. 한편 비문학에서는 ‘언어 사용 계층’, ‘사회 복지 모델’, ‘전자파와 전자총’, ‘판소리 공연 관련 평설’주제 관련 지문들이 출제됐는데 수능 지문들보다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한 자료들이었다. 총 5문제가 출제된 문법에서는 접두사의 활용, 조사와 보조사, 문장 구성, 구개음화, 두시언해를 통한 중세와 현대 국어 비교 영역에서 고루 출제되었다. 그리고 작문 영역 5문제는 퇴고, 개요 수정, 표현법 부문의 문제들이 출제되었고 화법 영역에서는 협상의 과정과 태도 및 발표 계획 관련 문제가 5문제 출제되었다”고 분석했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