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7 NCS 기반 청년 고용지원사업 수료생 320명 배출
상태바
경기도, 2017 NCS 기반 청년 고용지원사업 수료생 320명 배출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06.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경기도는 ‘2017 NCS 기반 청년 고용지원사업’의 직무교육과정 수료생 233명을 배출하고, 본격적인 채용 매칭 서비스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사업은 도내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채용 빈도가 높은 ‘직무’를 조사·발굴, 이에 대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교육 및 애용지원 서비스를 구직자에게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사업에 참여할 기업 50여 곳을 모집해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종합분석을 실시하고 가장 채용빈도가 높았던 ▲재무세무, ▲공정관리, ▲회계, ▲마케팅, ▲관광서비스, ▲영업, ▲IT, ▲경영지원, ▲총무, ▲생산관리, ▲품질관리 등 11개 직무를 선정했다.

이를 근거로 먼저 전문 컨설턴트를 직접 각 기업에 파견해 기업 특성과 인재상을 파악하고 필요한 NCS를 제시했다.

동시에 도내 대학 및 고교 총 10개 학교의 구직 희망자 322명(대학생 256명, 고등학생 66명)을 선발, 기업에 제시한 NCS를 토대로 3월28일부터 ‘NCS 기반 직무 및 취업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NCS를 기반으로 해 직무에 필요한 역량강화에 집중해 진행됐으며, 이 밖에도 이미지 메이킹, NCS기반 입사서류 작성법, 모의면접 등 취업에 반드시 필요한 스킬을 익히는 데도 중점을 뒀다.

그 결과 대학생 참여자 256명 중 91% 가량인 233명이 6월 26일 직무교육을 모두 수료했다. 현재 진행 중인 대학생·고등학생 참여자 87명의 교육이 9월말 완료인 것을 감안한다면 최대 3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는 오는 연말까지 수료생들의 희망직무와 취업준비도를 토대로 참여기업에 인재추천을 실시할 방침이다. 희망직무와 취업준비도는 인·적성 검사 등 전문기법을 활용한 상담을 통해 파악한다.

이 밖에도 내년 2월말까지 채용기업 대상 매칭인원 관리 및 추가 수요조사, 미채용기업에 대한 직무분석 재실시 후 인재 공급, 취업자 대상 고충상담, 미취업자에 대한 지속적 지원 등의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이란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능력기준을 국가가 제시한 것으로 우리나라에는 4만2008건의 국가직무능력표준이 존재한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