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정우석 교수,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수상
상태바
호산대 정우석 교수,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수상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6.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우석 교수(사진 오른쪽). <사진=호산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호산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학과장 정우석 교수가 지난 16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정우석 교수는 학술 및 호텔외식조리 부문에서 사단법인 세계식품조각협회를 창설하여 식품조각(Food Carving)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정 교수는 세계식품조각지도사 협회장으로서 우수논문을 발표하여 농림축산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식품조각에 관한 저서 4권을 출간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정 교수는 세계식품조각명장 1호로서 KBS, MBC, YTN 뉴스 등에도 출연하여 식품조각분야의 다양한 스킬을 선보여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특히 정 교수는 SNS를 통하여 식품조각에 관심 있는 외국의 유명 셰프들과 다양한 교류를 함으로써 한국의 식품조각 스킬을 세계에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은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와 국내 언론사 기자단 등의 추천을 받아 탁월한 업적을 남긴 인물이나 기업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