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중기청, 청년창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중기청, 청년창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6.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은 이달부터 ‘상생서포터즈 청년·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 벤처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7년 미만 창업기업으로서 전년도 매출 100억원 이하의 벤처확인기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정부는 민간(대․공기업)과 1:1비율로 총 213억원 규모의 재원을 조성하고, ‘16년 지원기업에 대한 2년차 계속 지원과 함께 시장잠재력을 보유한 창업·벤처기업 350개사를 신규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창업기업은 최대 1억원까지 사업모델(BM) 혁신, 아이템 검증 개발 및 판로․해외진출 등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 및 연계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7일부터 오는 7월 21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를 통해 안내를 받을수 있으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동 사업은 창업기업이 대기업과 함께 성과를 창출하여, 전 산업의 수출확대와 일자리창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많은 기업의 사업 참여를 독려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