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LG·SK·KT 인터넷가입 사은품과 할인혜택 한 번에 비교
상태바
LG·SK·KT 인터넷가입 사은품과 할인혜택 한 번에 비교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6.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지난 14일 KT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300만 명을 넘어섰지만, 소비자들은 이동통신 3사의 치열한 고객유치 경쟁으로 가입혜택이 다른 상품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기도 수원에 사는 김모씨는 인터넷가입 신청을 하려고 '인터넷설치' '기가인터넷'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등 여러 가지로 검색하던 중 초고속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설치비용, 고객혜택 및 사후관리에 대해서 인터넷을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KT의 ‘뭉치면올레’ 상품은 KT모바일 이용자 가족이 결합하면 인터넷비용이 할인되고, SK브로드밴드에서도 가족이 모이면 인터넷요금이 할인되는 ‘SK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 상품이 있으며, 엘지유플러스에는 ‘한방에요’, ‘한방에홈2’ 할인상품으로 본인과 가족 휴대폰결합 할인이 가능하다.

이렇게 인터넷가입, 개통 시 초고속인터넷과 결합상품을 신청해 휴대폰과 결합하면 인터넷 무료 사용과 휴대폰 요금 할인 혜택을 주는 상품들이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다양한 상품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통신사에 대한 불만과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바꾸려고 할 때는 현금이나 인터넷가입 사은품 금액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 통신사 변경 시 현금 등 사은품 지급에만 현혹돼 비교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허위과장광고에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터무니없게 현금을 많이 지급하고 있는 곳은 의심해봐야 한다.

공식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초고속인터넷, 기가인터넷, IPTV 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해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또는 전국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맞춤 가입상담이 가능하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