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충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진로직업체험 교육 실시
상태바
충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진로직업체험 교육 실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7.06.2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출판도시 투어 통해 전문 출판 과정 배워
충북 충주교육지원청은 초등학생 40명과 함께 '2017. 충주독서테마기행'으로 경기도 파주출판도시를 방문해 전문 출판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제공= 충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식)은 지난 23일 초등학생 40명과 함께 경기도 파주출판도시에서 1일 체험견학프로그램인 ‘2017. 충주독서테마기행’을 실시했다.

이번 ‘충주독서테마기행’은 관내 초등학교별로 희망자를 추천받아 초등학생 40명이 참가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방문, 지혜의 숲 관람, 책 마을 따라 걷기 등으로 어린이들의 감수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출판체험센터 체험으로 출판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을 알아보고 기획, 글쓰기, 편집, 인쇄와 마케팅, 스토리 메이킹 북 만들기 등 일련 과정을 보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져 전문 출판 인력의 역할과 업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 시간을 가졌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군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드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의 관심 어린 눈과 즐거운 웃음 소리가 프로그램 진행의 큰 활력소가 됐다”고 말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로 확장되는 진로교육을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성기욱 기자 skw974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